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행사참관]충남관광활성화 포럼에 다녀왔습니다.

21년 충남 관광 유공 표창수여식

2021.12.22(수) 17:37:41 | 미니넷 (이메일주소:mininet7@gmail.com
               	mininet7@g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올 한 해 코로나 19 장기화로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고생하고 계시고
특히 관광업계 종사자분들은 누구보다 힘든 시기이실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한 의미 있는 행사가 있어 다녀왔습니다.

행사 명 : 충남관광활성화 포럼,
장소 : 예산군 덕산스플라스 리솜 2층 입니다.

코로나 관련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소규모(49인)이하로 진행되었고 약 1시간 가량 짧게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장 내부
▲ 행사 개회 (이우성 충남 문화체육 부지사님)

관광유공자 시상 (문화관광해설사, 업계종사자)
▲ 관광유공자 시상 (문화관광해설사 유순덕 님(왼쪽 첫번째) 외, 관광 업계 종사자분들 )

행사는 충청남도 이우성 문화체육 부지사께서 개회사 및 관광유공자 포상을 시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관광유공표창2
▲ 관광 유공 공무원 표창 

표창 이후 단국대학교 이희성 교수께서 '위드 코로나 충남 관광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를 주제로 
코로나 속에서 우리 충남 관광 산업이 추진해야 할 과제와 방향에 대해 강의해 주셨습니다.
기억에 남는 포인트 몇개 만 말씀드리면 선호하는 관광활동 1위는 음식관광 즉, 맛집 탐방이라 하네요.
그리고 우리 모두가 공감하는 것처럼 일상에서 '즐기는 여가'로 전환되고 있다 합니다.

단국대 이희성교수님 강연
▲ 단국대 이희성교수님 강연

 다음으로는 홍성군 지역관광추진조직(DMO) "관광통" 사례중심 지역관광 활성화 라는 주제로
 (주)행복한 여행 나눔 김영준 대표께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DMO (Destination Management Organization) 

 홍성군 남당항에서 성행하던 불법차박 문제를 지역관광추진조직인 관광통을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시고 "슬기로운 홍핑(홍성캠핑) 생활 챌린지" 로 전환하여 여행오시는 분들이 합법적 차박을 통해
 홍성군 내 지역 농수산물을 소비하시면서 모두가 행복한 여행으로 전환시켰다는 점은 충청남도 전체로
 확산할 만한 좋은 사례라 할 것 같습니다.

홍성 DMO 사례 - 김영준 대표
▲ 홍성 DMO 관광통 사례 - 김영준 대표

마지막으로 충청남도 관광업계 전문가분들의 토론이 있었습니다.

토론
▲ 관광 포럼 전문가 토론

전문가 분들 중 "충남 관광 산업의 어려움을 지금 당장 해결할 수 없다 하더라도 이에 대한 투자는
지속적으로 이루어 져야 하며 당장 내년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보다 먼 23년, 24년 이후를 목표로 나가야 한다."는 말씀이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현실적으로 느껴 졌습니다. 지금의 코로나 상황이 언제 해결될 지 알 수 없으므로 그리고 위드 코로나 속에서 새로운 길을 열어 나가야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할 것 같네요.

아시다시피 내년에는 우리 충남에 메가급 축제가 3개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7월 보령 "해양 머드 축제"를 시작으로 9월 공주부여 "대 백제전" 그리고 10월 계룡시 "세계 군문화 엑스포" 까지 모두 코로나 근심없이 성황리에 잘 진행되어 내년에는 충남 관광 산업이 잘 회복되는 한 해가 되기를 염원해 봅니다.

여러분께서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미니넷님의 다른 기사 보기

[미니넷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