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겨울도 기대되는 논산 온빛 자연 휴양림

가을이 지나고 기다려지는 겨울풍경

2021.12.20(월) 16:38:38 | 하얀나비 (이메일주소:skygirl211@naver.com
               	skygirl211@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요즘 한파가 몰려오고 눈도 내리며 겨울다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데요. 겨울이 찾아 오니 지난 가을이 너무 빠르게 지나간 것 같은 생각이 들면서 가을에 다녀왔지만 겨울은 또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 찾아가고 싶은 곳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논산 온빛자연휴양림이에요. 몇해전부터 가을풍경이 예쁜 곳으로 소문나 가을에 많은 사람들이 찾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겨울도기대되는논산온빛자연휴양림 1

저도 논산 온빛자연휴양림은 개인이 운영하는 공간이에요. 주차장에 있는 알록달록한 건물이 인상적이고 입장료가 무료라는 것이 매력적이에요.

겨울도기대되는논산온빛자연휴양림 2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이 길을 따라 올라가면 예쁜 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길은 흙과 잔디가 섞인 길이어서 조금 불편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자연 속에서 흙을 밟아가며 길을 걷는 것도 좋았어요. 그리고 가족끼리 온 관람객들도 보였는데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 노는 모습이 보기 좋더라구요.

겨울도기대되는논산온빛자연휴양림 3

길을 따라 올라가면 이렇게 예쁜 풍경이 기다리고 있어요. 예쁜 집에 보이는 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줄지어 사진을 찍기도 하고 많은 사진사들이 풍경을 담기 위해 삼각대를 세우고 카메라 셔터를 눌렀어요.
동화 속 풍경의 논산 온빛자연휴양림, 한달 전에는 이렇게 예쁜 물든 모습이었는데 지금은 앙상한 가지만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요즘처럼 추운 겨울날, 이곳에 흰 눈이 내리면 그 풍경또한 무척 아름다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겨울도기대되는논산온빛자연휴양림 4

노랗게 물든 메타쉐콰이어나무 속에 노란 나무집, 너무 예쁘지 않나요..? 이국적이기도 하고 동화속에 나올 법한 풍경입니다. 이렇게 예쁜 풍경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서 불편하시기도 할텐데 무료로 개방해 주시니 너무 감사했어요.

겨울도기대되는논산온빛자연휴양림 5

겨울도기대되는논산온빛자연휴양림 6

겨울도기대되는논산온빛자연휴양림 7

집 앞에 작은 저수지에는 작은 물고기들도 살고 물이 정말 깨끗했어요. 저수지에 작은 물고기들도 살고 바람이 없는 날에는 예쁜 반영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겨울도기대되는논산온빛자연휴양림 8

저수지 주변에는 조각상도 있고 작은 미끄럼틀도 있고 천천히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요. 저는 가을을 만끽하며 이 길을 걸었는데 눈이 내리는 날 이곳을 다시 찾고 싶은 생각이 드는 그런 곳이에요.

겨울도기대되는논산온빛자연휴양림 9

논산 온빛자연휴양림에서 자연을 만끽하고 다시 주차장으로 내려갔어요. 낙엽이 떨어져 앙상한 나무만 있지만 계절이 변하면서 계절에 따라 바뀌는 자연 속 풍경들이 재미있기만 합니다. 잠깐 동안 돌아본 휴양림이지만 그 어느 곳보다 나무향이 향긋하게 느껴졌던 곳이에요. 한 폭의 그림을 보러 찾아간 곳인데 너무 넓지 않은 적당한 규모여서 천천히 주변을 산책하기 좋았어요.
올 겨울, 눈이 하얗게 내리면 온빛자연휴양림을 찾아가 보는건 어떨까요..?

논산온빛자연휴양림
주소: 충청남도 논산시 벌곡면 황룡재로 480-113
 

하얀나비님의 다른 기사 보기

[하얀나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