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보령해저터널 개통으로 가까워진 원산도

서해안 보물섬 원산도 선촌항 풍경

2021.12.16(목) 21:46:28 | 여행바라기 (이메일주소:djone@nate.com
               	djone@nate.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보령해저터널개통으로가까워진원산도 1

얼마 전 충남 보령과 태안 안면도에는 큰 행사가 있었습니다. 세계에게 다섯 번째로 긴 보령해저터널이 개통했기 때문입니다. 보령 대천항에서 원산도까지 이어진 해저터널을 이용해 서해안의 보물 원산도 선촌항을 다녀왔습니다.

보령해저터널개통으로가까워진원산도 2

보령해저터널은 12월 1일 개통을 했습니다. 해수면 80m아래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평일에 방문해서 인지 차량이 많이 없었습니다. 바다 속으로 달리는 터널이 상당히 이색적이면서 우리나라 기술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보령해저터널개통으로가까워진원산도 3

그동안 대천해수욕장에서 원산도를 가기 위해서는 대천항~선촌항으로 연결된 뱃길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배 시간도 약 40분정도 소요됐지만 해저터널을 통해 이동하니 15분이면 원산도에 도착을 했습니다.

보령해저터널개통으로가까워진원산도 4

선촌항은 원산도를 대표하는 항구라고 할수 있습니다. 원산도의 중심지이고, 해양경찰서 선촌출장소와 농협, 우체국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작은 어촌 마을의 항구로 원산도의 중심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보령해저터널개통으로가까워진원산도 5

선촌항은 바다낚시를 하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원산도 근해에서만 감성돔, 갑오징어, 넙치, 농어 등 다양한 어종이 많이 잡힌다고 합니다.

보령해저터널개통으로가까워진원산도 6

보령해저터널로 인해 이제 더 많은 관광객들이 원산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보령시는 원산도와 옛 대천역을 연결하는 시내버스 노선도 신설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접근성이 엄청 수월해 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령해저터널개통으로가까워진원산도 7

선촌항에 주차돼 있던 시내버스가 바로 이번에 신설된 시내버스라고 합니다. 주민들도 102번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육지로 나갈 수 있다며 좋아해 하셨습니다.

보령해저터널개통으로가까워진원산도 8

선촌항 분위기 자체가 아직 개발이 안 된 순수한 어항이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주민들의 생활분위기도 가득하고, 선촌항 한쪽에 바지락 체험과 체험관도 있으니 가족단위로 둘러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보령해저터널개통으로가까워진원산도 9

보령해저터널 개통과 함께 서해 대표 관광지가 될 것으로 보이는 원산도인데요. 해저터널도 한번 달려보고, 아직 떼가 묻지 않은 원산도를 가볍게 둘러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고 있는 만큼 개인방역을 철저히 하길 바라겠습니다.
 

여행바라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여행바라기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an.djone?fref=t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