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이순신장군의 “학익진 전술" 퍼포먼스 성료

장군의 지혜와 리더십, 삶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 마련

2021.11.21(일) 10:57:40 | 아산시사신문 / (이메일주소:kmkki313@naver.com
               	kmkki313@naver.com)

전수
“학익진” 퍼포먼스을 마치고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 “학익진” 퍼포먼스을 마치고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이순신장군의 “학익진” 전술 퍼포먼스가 11월20일 현충사에서 선보여 현충사를 찾은 많은 관람객들로 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학익진 전술은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이 학이 날개를 펼친 듯 배를 배치한 전술로 일본 수군에 대승을 거뒀는데, 이때 사용한 전술이 학익진이란 전술이다.
 
 
이날“학익진” 퍼포먼스는 아군 수군들이 왜군을 끌어 들여 전멸시키는 절정의 장면을 연출하는 퍼포먼스로 관람객들의 박수갈채와 환호 속에 성황리 막을 내렸다.
   
 이번행사 “학익진” 퍼포먼스는 “생생 문화재 '다시 생각해보는 임진왜란” 생생 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아산우리소리창극단(단장 김판순)이" 주최, 주관하는 '다시 생각해 보는 임진왜란'의 주재로 지난7월8일부터 11월20일까지 총12회에 걸쳐서 현충사와 아산시 전역에서 이순신장군의 유적지를 중심으로 포퍼먼스 와 강좌 등으로 교육을 실시해 학생들과 일반인들이 이순신장군의 나라사랑을 배우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
 
또한  이순신 장군의 충효정신을 현대인들에게 알려 장군의 지혜와 리더십, 삶을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가족과 함께 나들이 나온 관람객 A씨(51세,아산시)는 퍼포먼스가 "물위가 아닌 육지라서 좀 아쉬운 점이 있지만 "오늘 아이들과 함께 좋은 공부를 하고 간다고 말했다.
 
한편, 김판순 단장은 우리의 영원한 성웅 이순신 장군의 충·효 정신을 계승하는 한편, 국가 공동체에 꼭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는 데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고 말했다. 그리고 “오늘 참여한 아산중학교의 학생들과 창극단 회원들의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순신장군의 학익전..
▲ 이순신장군의 학익전..


공격 준비중인 왜군들...
▲ 공격 준비중인 왜군들...
이순신장군의학익진전술quot퍼포먼스성료 1공격중인 아군수군...



이순신장군의학익진전술quot퍼포먼스성료 2
아군들의 승리의 함성...






 
 
 
 
 

아산시사신문 /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시사신문 /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