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 3km의 힐링산책

2020.11.12(목) 14:53:28 | 여행하는 리따 (이메일주소:dyun06@naver.com
               	dyun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독립기념관단풍나무숲길3km의힐링산책 1
 
입동도 지났고, 어느새 늦가을도 끝나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붉게 물든 단풍이 아름다움은 풍경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은 전국의 단풍 명소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곳입니다. 멋진 산을 타다가 만나는 단풍도 좋지만, 길게 이어진 3km 정도의 산책길로 이루어진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은 언덕이 완만해 어린아이들, 노인, 휠체어를 탄 사람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모두가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독립기념관단풍나무숲길3km의힐링산책 2
 
올해의 단풍나무는 건조한 날씨 탓에 조금 빨리 말랐는데요, 자연의 흐름대로 나무가 가진 저마다의 시간대로 흘러가는 모습 또한 산책하며 감상할 수 있는 풍경입니다. 단풍나무숲길인 겨레의 숲을 둘러싸고 이어져 있기 때문에 겨레의 집 기준으로 양쪽 모두에서 산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독립기념관단풍나무숲길3km의힐링산책 3
 
말라버린 단풍, 아직 초록인 단풍, 붉게 물든 단풍이 한데 어우러져 있는 단풍나무숲길을 걷다 보면 힐링이 됩니다. 흑성산이 뿜어내는 맑은 공기와 쾌청한 가을 하늘까지 3km 정도 이어진 산책로는 40분~1시간 정도 걸을 수 있게 이어져 있는데요, 그 시간 동안 심신의 안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독립기념관단풍나무숲길3km의힐링산책 4
 
어린아이들 손을 잡고 걷는 가족의 모습, 데이트하는 커플, 휠체어를 타고 단풍을 즐기는 모습들… 다양한 사람들이 막바지 가을을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습니다. 이곳을 산책하신다면 앞만 보고 걷기보다는 걷다가, 뒤도 한번 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에 펼쳐진 단풍도 너무나 멋지지만, 지나온 길을 되돌아 보면 또 다른 아름다움이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독립기념관단풍나무숲길3km의힐링산책 5
 
저도 올해의 첫 단풍놀이를 이곳에서 했는데요, 매년 찾는 곳이지만 매번 다른 모습으로 저를 반겨줍니다. 올해의 단풍은 조금 빨리 말라버렸지만, 그 또한 자연의 섭리이기에 그 안에서 또 다른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독립기념관단풍나무숲길3km의힐링산책 6
 
초록빛, 황금빛, 붉은빛의 단풍들이 서로 얼룩져 있는 단풍나무숲길의 풍경! 
요즘 산책하기 딱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으니 단풍나무숲길을 걸으며 쾌청한 가을날을 마음껏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하는 리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여행하는 리따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