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다원 이은희 대표, 대한민국 세계여성 발명대회서 ‘은상’ 수상

2020.11.05(목) 13:12:00 | 천안신문 (이메일주소:icjn@hanmail.net
               	icjn@hanmail.net)

다원이은희대표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서은상수상 1


주식회사 다원 이은희 대표가 2020 여성 발명왕 EXOP시 개최된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 세계지식재산권기구가 주관한 제13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는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전 세계 여성발명인의 특허 기술 및 발명품을 전시 및 시상하는 대회로 개최됐다.

국내외 산업재산권으로 출원 또는 등록된 여성발명기업인의 제품이 그 대상이다.

이번 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다원 이은희 대표는 ‘휴대용 모기퇴치기’, ‘욕실용 공기청정기’ 등 2점을 출품했다.

이은희 대표는 “인간에게 가장 위협적인 존재인 모기로 인한 사망률이 전세계 1위라고 한다. 농촌에서 태어나  매년 농사철이 되면 일손 도우러 시골집에 가면 모기에 너무 물려서 모기퇴치기를 항상 착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휴대용으로 상품화하게 됐다”라며 “세계 최초 100khz의 무소음인 제품은 다원의 모기퇴치기라는 것을 세계시장에서 인증 받기 위해 이번 대회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수상으로 다원의 모기 퇴치기를 세계적으로 인증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남테크노파크 내에 위치한 다원은 2019 창립 이래 모기퇴치기와 공기청정기 기능을 결합한 상품으로 미세먼지와 모기로부터 소중한 생명을 구한다는 사명감으로 쾌적한 삶의 환경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yonja.lee.7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