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동네공원이 이런 풍경을? 지산체육공원

우리 동네 재발견

2020.09.16(수) 08:22:42 | 킴보 (이메일주소:kimvo97@naver.com
               	kimvo97@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동네공원이이런풍경을지산체육공원 1
 
이제는 특정 시기가 되면 매년 반복적으로 찾는 곳이 생겼습니다. 몇년 동안 충남의 아름다운 곳을 찾아다니다 보니 이제는 어떤 곳이 어떤 계절에 어떻게 아름다운지 알게 됐으니까요. 
 
아산 지산공원도 그런 곳 가운데 한 곳으로 조금 이른 시기에 찾았습니다. 가을이면 억새가 아름답게 피는 이곳을 조금 이른 방문인 걸 알았지만 하늘이 아름다운 날 근처를 찾았다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답니다.
 
동네공원이이런풍경을지산체육공원 2
 
도시 간 이동을 피하고 가까운 동네 명소를 재발견하는 게 바로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여행방식이겠죠? 가까운 곳에도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많은데, 굳이 멀리 갈 필요 있겠나 싶은 생각이 들도록 만드는 곳이 많이 있답니다.
 
동네공원이이런풍경을지산체육공원 3
 
오늘 소개할 지산공원은 천안아산 KTX역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지난 장마철 폭우에 천안아산역 주변이 잠긴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는데, 시간이 지난 지금 예전과 같은 모습을 회복했습니다.
 
동네공원이이런풍경을지산체육공원 4
 
이곳은 천안이라고 할 수도 있고 아산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아산이지만, 생활권은 천안이기에 시민들은 '천안아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천안과 아산의 경계인 이곳에 천안아산상행협력센터도 들어섰습니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는 현재 코로나19로 휴관 중입니다.
 
동네공원이이런풍경을지산체육공원 5
  
이제는 이렇게 여행자처럼 찾는 곳이지만 몇해 전까지만 해도 이곳 근처에서 살며 매일 산책을 즐기던 곳입니다. 천안아산 KTX역의 호수 건너편에 위치한 이곳은 지산체육공원으로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답니다. 
 
동네공원이이런풍경을지산체육공원 6
 
지산공원으로 가는 길은 억새처럼 가을에 아름답게 변신하는 수크령이 심어져 있습니다. 해 질 무렵 역광을 받아 빛나는 수크령은 너무나 아름답답니다. 
 
동네공원이이런풍경을지산체육공원 7
 
지산공원에는 축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이 있는데, 현재는 코로나19로 사용금지입니다. 
  
동네공원이이런풍경을지산체육공원 8
 
체육시설을 통과해 지나면 이렇게 입구가 있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이곳을 찾고 싶은 이유는 바로 억새가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동네공원이이런풍경을지산체육공원 9
 
몇해 전 아파트 공사를 하고 있을 때만 해도 공사 중인 건물이 참 눈에 거슬리고 맘에 들지 않았는데, 오늘 다시 보니 이 또한 잘 어우러져 멋진 풍경이 됩니다. 아직 피지 않은 억새 뒤로 아파트가 보입니다. 신도시이다 보니 아파트에 대한 언급 없이 이곳을 이야기할 수는 없습니다.
 
저녁 각각의 집마다 조명이 들어오면 아름다운 풍경이 될 듯합니다. 다음에 저녁에 근처를 지날 일이 있다면 야경을 꼭 담아보고 싶습니다.
 
동네공원이이런풍경을지산체육공원 10
 
오늘 보고 싶었던 풍경이 바로 이 풍경입니다. 파란 하늘과 구름 동동, 풍력발전기와 초록잔디밭이 어우러지는 이 풍경을 눈으로 담고 싶었습니다. 비현실적인 이런 풍경을 보니 윈도우 화면 같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동네공원이이런풍경을지산체육공원 11
 
낮은 뒷산을 따라 데크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 즐겨 찾던 곳입니다. 아산 연화마을까지 연결되니 가까운 황토길과 연결하면 충분히 운동코스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네공원이이런풍경을지산체육공원 12
 
이곳은 이국적인 풍경으로 웨딩스냅사진을 찍는 이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제가 갔을 때는 아기를 데리고 소풍 나온 가족들뿐이어서 조용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동네공원이이런풍경을지산체육공원 13
 
구름이 아름다웠던 이 날, 고층아파트 뒤로 구름이 산처럼 배경으로 누워 있습니다. 오늘은  평소 삭막해 보이던 고층아파트가 구름 덕분에 아름다운 풍경으로 다가옵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코로나 블루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손을 자주 씻는 건 물론이고 개인 위생수칙 준수도 중요하고 이렇게 동네 산책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마음 방역도 중요하겠죠? 이렇게 동네 산책을 하다 보면 그동안 잊고 지내던 우리 동네의 아름다운 풍경을 재발견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겠죠. 
 

킴보님의 다른 기사 보기

[킴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