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금강을 따라 조용한 유채꽃밭 산책, 석장리 계절별 꽃단지

2020.04.05(일) 21:42:02 | 킴보 (이메일주소:kimvo97@naver.com
               	kimvo97@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금강을따라조용한유채꽃밭산책석장리계절별꽃단지 1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가 기본 생활이 되면서 가장 많이 검색하게 되는 단어가 바로 '사람 없는 곳'입니다.
 
꽃이 피고 있지만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은 꽃으로 사람이 몰리면서 잘 가꿔진 꽃밭도 갈아엎는 웃지 못할 일도 있습니다. 그래도 날씨가 유난히 좋은 날씨에 집에 있어 너무 답답하다면 사람이 없는 곳으로 짧은 산책을 추천합니다.
 
금강을따라조용한유채꽃밭산책석장리계절별꽃단지 2
 
그래서 오늘 소개할 곳은 공주 석장리 계절꽃단지입니다. 먼저 이곳을 들르기 전에 석장리박물관을 찾았습니다. 한창 벚꽃이 만개해서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었습니다.
 
금강을따라조용한유채꽃밭산책석장리계절별꽃단지 3
 
그러나 제가 방문했던 날은 임시휴관일이라 방문할 수 없었습니다. 현재 실내 전시장은 출입금지이며 위 소독기간 이후 실외 전시장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짧은 산책을 위한 것이니 텐트, 그늘막 설치는 금합니다. 석장리 유적 보호를 위해서라고 하는데, 그 이유 외에도 실제로 텐트나 그늘막을 설치하면 야외 체류시간이 늘어나고 화장실 사용 같은 공공시설 이용도 하게 되니 요즘처럼 사회적 거리두기를 할 때는 피해야 할 듯합니다.
 
금강을따라조용한유채꽃밭산책석장리계절별꽃단지 4
 
휴관 중이라 아쉽게 차를 돌려 세종 방향으로 가는데 아름다운 꽃이 보여 잠시 차를 세웁니다. 특히나 석장리박물관 연결 도로는 봄이면 벚꽃, 매화, 개나리가 만발하니 드라이브로 꽃구경하기도 좋습니다.
 
금강을따라조용한유채꽃밭산책석장리계절별꽃단지 5
 
이곳은 2018년 처음 꽃단지로 조성이 되면서 매년 봄·가을, 튤립이나 코스모스 등을 심어 계절별로 다양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 별도로 주차장이 있었지만 현재는 운영되지 않으니 석장리박물관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세종 방향으로 걸어 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금강을따라조용한유채꽃밭산책석장리계절별꽃단지 6
 
이곳은 조성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어린 벚나무이지만 꽃을 피우니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금강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금강을따라조용한유채꽃밭산책석장리계절별꽃단지 7 
또한 이곳은 금강종주자전거길이 지나는 길이기에 자전거를 타는 이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 꽃밭은 종주길을 이용하는 자전거라이더들이 더 많이 이용할 듯합니다.
 
금강을따라조용한유채꽃밭산책석장리계절별꽃단지 8
 
아직 이곳의 유채는 어린 유채꽃입니다. 덕분에 오래 유채를 볼 수 있을 듯합니다. 꽃 사이로 산책로도 잘 조성돼 있어 꽃길을 따라 걸으며 그동안 쌓인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금강을따라조용한유채꽃밭산책석장리계절별꽃단지 9
 
곳곳에 벤치도 있어 꽃속에서 잠시 쉬어 가면 좋겠죠? 벚꽃과 유채가 어우러지니 유명 꽃명소 찾아갈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금강을따라조용한유채꽃밭산책석장리계절별꽃단지 10
 
집으로 돌아가는 길 벚꽃이 인사를 해줍니다. 이곳은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드라이브 스루로 벚꽃을 보기 좋은 곳이니 잠시 창문을 열고 벚꽃을 즐겨도 좋을 듯합니다.
 
꽃밭으로 산책할 때 마스크 착용으로 개인 위생을 챙기고, 사회적 거리두기의 유지 잊지 마세요.
 

킴보님의 다른 기사 보기

[킴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