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서산을 대표하는 흥겨운 잔치, 서산해미읍성축제

옛것의 멋을 보여주다

2019.10.17(목) 20:27:40 | 언제나 한결같이 (이메일주소:mine-1004@hanmail.net
               	mine-1004@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선선한 가을날,
가을에는 전국 방방곡곡에서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됩니다.
나들이하기도 좋고, 축제를 관람하기에도 좋은 계절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우연히 티비를 보다가 축제 홍보 광고에 끌려 찾아간 축제가 서산해미읍성축제였습니다.
집에서도 가깝고 한 번 가 봐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던 곳이라 주말에 구경갔습니다.  
 
서산을대표하는흥겨운잔치서산해미읍성축제 1
 
항상 서산을 지나가며 보던 곳이 해미읍성이었는데, 정작 내려서 구경한 건 이번이 처음이었네요.
서산을 대표하는 곳이라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입구부터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사람이 많으니 덩달아 축제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서산을대표하는흥겨운잔치서산해미읍성축제 2
  
신선한 바람과 따뜻한 빛을 받으며 입구를 통과해 넓은 광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서산을대표하는흥겨운잔치서산해미읍성축제 3
 
서산을대표하는흥겨운잔치서산해미읍성축제 4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다양한 체험활동들이 많았습니다. 몇 가지 체험을 해 보니 즐거웠고 체험을 하는 사람들을 보는 것도 재밌었습니다. 아무것도 아닌 체험활동이지만 여러 사람이 같이 하는 그 순간은 참 즐거운 것 같습니다.
 
서산을대표하는흥겨운잔치서산해미읍성축제 5
 
서산을대표하는흥겨운잔치서산해미읍성축제 6
 
여유있게 여기저기 걸어다니며 구경도 하고, 주막에서 이런 저런 먹거리도 먹고 소소한 재미를 느끼며 축제를 즐겼습니다.
 
서산을대표하는흥겨운잔치서산해미읍성축제 7
 
서산을대표하는흥겨운잔치서산해미읍성축제 8
 
정신없이 놀다 보니 어느덧 해가 지고 어둠이 찾아왔습니다. 어둠이 슬그머니 다가오자 여기저기서 아름다운 조명이 켜지며 어둠을 몰아냈습니다. 알록달록 은은한 조명이 주변을 환하게 비춰주었습니다.^*^
슬슬 집으로 돌아오려고 했는데 친구가 폭죽은 보고 가자고 해서 대기하고 기다렸습니다.
 
서산을대표하는흥겨운잔치서산해미읍성축제 9
 
서산을대표하는흥겨운잔치서산해미읍성축제 10
 
언제 폭죽이 터지나 하는 순간 산성 위로 펑 하고 폭죽이 솟아올랐습니다.

크고 작은 폭죽이 서산 하늘을 밝게 만들었습니다. 펑펑 터지는 폭죽소리에 여기저기 환호성이 들리고 손뼉을 치며 좋아하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렸습니다. 쉴새없이 터지는 폭죽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최근에 본 폭죽 중 제일 규모가 크고 아름다웠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지루했지만 안 가고 버티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역시 축제의 마지막은 아름다운 폭죽인 것 같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긴 시간 축제를 즐겼습니다. 스트레스도 풀고 맛있는 것도 먹고, 신나는 것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하루였습니다. 다가오는 주말에도 지역 축제를 찾아봐야겠습니다.^^*

단풍의 계절 가을,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가족들, 아이들과 함께 지역 축제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언제나 한결같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언제나 한결같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