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우리고장에서 열린 소중한 축제니까요!

서산부석중, 어리굴젓 축제장서 환경정화-재능기부를

2019.10.04(금) 13:33:01 | 콘티비충남방송 (이메일주소:ysjmomy@naver.com
               	ysjmomy@naver.com)

우리고장에서열린소중한축제니까요 1

우리고장에서열린소중한축제니까요 2



부석중학교(교장 길준용)에서는 9월 28일(토) 제5회 간월도 어리굴젓 축제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20여명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간월도 행사장에서 환경정화활동과 재능기부활동을 했다.

축제에 참가한 사람들에게 5분 남짓 시간을 활용해 키홀더를 만들게 함으로써 축제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하고 양말목 공예에 대해 알아보면서 버려지는 자원 재활용에 대해 함께 이야기도 나누었다.

한편 학생들은 축제장 주변에 널려 있는 쓰레기를 줍고 자리를 정돈하는 등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면서 축제에 참여했다.

행사에 처음 참여했다는 김 모 학생은 "해마다 우리고장 간월도에서 어리굴젓 축제를 하는 것은 알았지만 이렇게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축제에 참여해 봉사활동도 해보니 기분이 좋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했어요. 앞으로는 지역에서 하는 행사에 빠짐없이 참석해 내가 태어나고 자란 지역의 모습을 기억하고 발전시킬 방법을 찾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길준용 교장은 "우리 고장 축제에 이렇게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각각 다른 영역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마을 축제를 통해 사람들의 관계가 중심이 되고 마을 주민들이 축제를 매개로 상호 작용을 하면서 긴밀한 유대 관계를 만들어 부석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학생들이 보고 배워 더 멋지게 발전시키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콘티비충남방송님의 다른 기사 보기

[콘티비충남방송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