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남자초등부 킨볼 최강자 ‘서산초’

2019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킨볼 대회서 2연패

2019.10.04(금) 12:19:26 | 관리자 (이메일주소:jmhshr@hanmail.net
               	jmhshr@hanmail.net)

남자초등부킨볼최강자서산초 1




서산초등학교(교장 안덕원)는 지난 9월 28일 서산 인지초등학교에서 열린 ‘2019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킨볼 대회’에 참가하여 작년에 이어 남자초등부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며 11월에 열릴 전국 대회에 충남 대표 팀으로 선발됐다.

이번 대회는 협동, 존중, 참여, 배려의 킨볼 기본 정신을 바탕으로, 시군에서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초중고 대표 팀들이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공정한 룰과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겨루었다.

서산초등학교 킨볼부는 작년에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서 남자초등부 3위라는 쾌거를 이루어 낸 강팀으로 예선 3경기를 모두 승리로 이끌며 예선 1위로 준결승에 진출하였다. 준결승 경기에서는 초반 긴장과 실책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경기력을 보이며 3개의 팀 중 1위로 결승에 진출하며 우승을 눈앞에 두었다.

결승전은 상대 두 팀의 견제와 선수들의 긴장으로 인하여 실력이 제대로 발휘되지 않아 1세트를 3위로 마감하였으나 서로 격려하고 집중하면서 2세트 1위를 차지하여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놓았다. 세트 동률인 두 팀의 5점 타이브레이크 경기에서 마지막 집중력을 발휘하여 접전 끝에 우승을 확정하였다.

안덕원 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서로 의지하고 격려하며 끝까지 포기하지 마음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으며 바른 인성 및 공동체의식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11월 세종에서 열리는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킨볼 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