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유학생과 함께하는 천안문화탐방 ‘눈길’

천안의 청춘문화, 관광코스, 한복체험 등 문화연계 관광상품 개발에 힘써

2019.10.02(수) 09:06:22 | 천안신문 (이메일주소:icjn@hanmail.net
               	icjn@hanmail.net)

유학생과함께하는천안문화탐방눈길 1


천안리더스클럽과 청춘포차 장미맨숀(대표 김주하)가 유학생을 대상으로 천안지역 알리기에 발벗고 나섰다.

천안리더스클럽과 장미맨숀 김주하 대표는 지난 28일 선문대한국어교육원 유학생 7명을 초청해 천안시를 소개하는 문화탐방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문화탐방투어는 위축된 천안시 구도심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수한 천안시의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한 선제적 마케팅 차원에서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유학생들에게 청춘문화, 관광코스, 한복체험, 식사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팸투어 전 일정에 천안리더스클럽 업체후원과 회원들이 동행해 아름다운정원 화수목, 조은아 한복, 천안한옥마을, 아르떼, 장미맨숀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해외유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또한 글로벌 SNS 홍보를 위해 전 일정에 한복을 입고 다양한 사진을 촬영하는 등 문화답사를 통해 천안시의 우수성과 관광상품개발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행사 관계자는 “천안시에 약 15개의 대학교가 있으며 우수한 대학문화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생활건강 등 대기업들이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하는 지역이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여행사 등과 연계해 여행상품 구성에 영향력이 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해 선제적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천안지역 경제활성화 커뮤니티인 천안리더스클럽은 80여 명의 회원들이 모여 천안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yonja.lee.7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