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홀몸어른들에게 실질적 도움 되길

청양군자원봉사센터, 밑반찬 만들기 교실 운영

2019.08.12(월) 11:19:33 | 관리자 (이메일주소:ladysk@hanmail.net
               	ladysk@hanmail.net)

홀몸어른들에게실질적도움되길 1

홀몸어른들에게실질적도움되길 2


청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기섭)가 지난 7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독거노인지원사업 일환으로 밑반찬 만들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고령인구증가에 따른 지역사회의 관심과 홀몸노인의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자원봉사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밑반찬 만들기 교실은 각 10개 읍·면 거점상담가와 자원봉사자들이 보조강사로 나서 홀몸 어른들에게 간단한 조리법을 가르쳐주고, 밑반찬을 어른들과 함께 만들어 군내 홀몸노인 400여 명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자원봉사센터는 719일 운곡면 등 10개 읍·면을 순회하면서 거점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거점에서 각 1회씩 10회 차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실버웃음건강교실도 정산면 서정1리 등 네 곳의 마을경로당에서 함께 진행한다.
 

이와 관련 지난 5일 목면 대평2구 마을회관에서 청소년·목면여성자원봉사회·홀몸어른 30여명이 참여해, 요리교실과 밑반찬을 함께 만들어 면내 49명의 홀몸어른들에게 전달했다.
 

거점상담가이며 대평2구 이장인 배상옥 씨는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자원봉사센터에 감사하다봉사는 하면 할수록 기쁨과 보람이 두 배가 된다고 말했다.
 

신기섭 센터장은 청양은 고령인구가 많은 만큼 이번 밑반찬 만들기 교실을 통해 홀몸어른 한분이라도 더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 페이스북 : ladysk
  • 트위터 : ladysk67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