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추부의 유명한 짬뽕맛과 작은공원탐방

2019.08.04(일) 18:44:30 | 서영love (이메일주소:hush7704@naver.com
               	hush7704@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맛있는 것이 한두 가지는 꼭 있습니다. 그럴 때면 식욕보다는 맛있는 것을 먹고 싶다는 생각에 찾아가 보곤 합니다. 주말에 문득 짬뽕이 먹고 싶어졌는데, 추부에도 유명한 짬뽕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추부의유명한짬뽕맛과작은공원탐방 1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우선 고기와 해물이 들어간 짬뽕을 한 그릇 주문했습니다. 사람들은 맛있는 짬뽕이란 매운 것을 생각합니다. 매운 것은 그냥 자극적인 것이지 맛있는 것과 연관되지는 않습니다. 한국의 음식 역사에서 짬뽕은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추부의유명한짬뽕맛과작은공원탐방 2
 
짬뽕에 사용되는 육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크게 분류를 하면 야채육수, 고기육수, 해물육수 등으로 분류될 수가 있고 일부 짬뽕집은 조금씩 그 비율을 달리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추부의유명한짬뽕맛과작은공원탐방 3
 
해물 혹은 고기와 다양한 야채를 기름에 볶은 후 닭이나 돼지뼈로 만든 육수를 넣어 끓이고, 삶은 국수를 넣어 먹는 음식 짬뽕은 항상 중국집을 가면 고민하게 만듭니다. 
 
추부의유명한짬뽕맛과작은공원탐방 4
 
짬뽕집 앞에는 작은 공원이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마전지구 우수저류시설로 침수피해방지를 위해 조성이 되었는데 그 위에 공원도 같이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추부의유명한짬뽕맛과작은공원탐방 5
 
이곳은 마전이라고 불리는 지역이기도 하면서 추부라고도 불리는 곳이죠. 공원 아래에는 우수저류시설과 운영실, 상부공원, 전력간선설비, 동력설비, 통신설비 등이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추부의유명한짬뽕맛과작은공원탐방 6
 
날이 무척이나 좋은 것처럼 보이지만 원래 폭염이 심하면 날이 정말 좋다고 하더군요. 
 
추부의유명한짬뽕맛과작은공원탐방 7
 
너무나 더운 날이어서 나온 사람들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차폰’이 일본어 ‘잔폰’으로 바뀌었고 다시 한국으로 건너와서 짬뽕이 된 이 음식은 일본 지역에서 유래하기는 했지만 한국에 와서는 고춧가루와 민물 새우등을 사용하면서 새로운 형태로 바뀌어서 오늘날 자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추부의유명한짬뽕맛과작은공원탐방 8
 
이곳은 추부에서 가장 유명한 마전시장입니다. 전통시장 현대화사업의 일환으로 새롭게 단장한 마전시장은 기존 상가 안쪽 도로변에 있었던 노점 30곳을 현대화 시설로 이주시켜 좀 더 알차고 짜임새 있는 시장운영이 가능토록 한 것이 2012년입니다.
 
추부의유명한짬뽕맛과작은공원탐방 9
 
기존 상권과 잘 어우러진 정기시장(5일장)의 특성을 살린다면 상권 복원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대화되었습니다. 마전시장의 시일은 4일과 9일 날짜에 열리는 5일장입니다. 
 

서영love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영love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