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우리 농수축산물 우리가 지킨다’

태안군자율방범연합대 농수축산물지킴이단, 올해 본격 활동 돌입

2019.07.17(수) 22:33:43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shin0635@hanmail.net
               	shin0635@hanmail.net)

전국최초로 지자체와 공동으로 농수축산물지킴이단을 2년전 발족해 지역주민들이 정성을 다해 기른 농수축산물 지키기에 앞장서 온 태안군자율방범연합대(대장 강희수)2019년 본격적인 농수축산물 지킴이단 활동에 나서고 있다.

그동안 매일 밤 방범 치안활동은 물론 농수축산물 지킴이단 활동을 펼친 태안군자율방범대 산하 16개 방범대는 마늘, 양파 등 농산물의 수확기를 맞아 지난주부터 주요 지점 100곳에 농수축산지킴이단 활동을 알리는 홍보 펼침막을 게시하는 등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태안군연합대 산하 16개 지대는 각 지역별로 농수축산물 집중 되는 지역과 그동안 도둑이 발생했던 취약지역 등을 선정 일일이 대원들이 농수축산물 지킴이단과 신고 안내 전화을 알리는 홍보 펼침막 게시하고 순찰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수확한 마늘, 양파 등의 가격이 폭락하면서 밭 등에 수확한 농산물들이 방치되는 절취 사건의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우려 때문에 태안군자율방범대의 시기 적절한 농수축산물지킴이 활동은 큰 예방 효과를 보이고 있다.

강희수 대장은 태안군내 구석구석을 순찰하는 16개 지대가 태안경찰서, 파출소 등과 협력 치안을 공고히 하면서 농수축산물 지킴이단 활동을 펼치고 있다면서 우리 지역 어르신들이 정성을 다해 기른 농수산물의 가격이 폭락해 힘들어하시는 어른신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운 심정으로 이마저 도둑을 맞으면 안 될 것 같아 더욱더 열심을 다해 농수축산물지킴이단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태안서부여성자율방범대 대원들이 농수축산물지킴이단 홍보 펼침막을 게시하고 있다.

▲ 태안서부여성자율방범대 대원들이 농수축산물지킴이단 홍보 펼침막을 게시하고 있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munung.sin
  • 트위터 : taeanin
  • 미투 : shin0635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