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지금 아니면 못 먹는 '천안 수신멜론'

2019.06.07(금) 15:18:46 | 여행하는 리따 (이메일주소:dyun06@naver.com
               	dyun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과일의 계절 여름이 왔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여름 과일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요즘은 수입 과일도 동네 슈퍼에만 가도 만날 수 있는 시대라서 정말 다양한 과일을 맛보고 계실 텐데요, 그 어떤 과일과 견주어도 으뜸으로 맛있다고 자부할 수 있는 여름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지금 아니면 먹을 수 없는 천안 지역 특산물은 '수신멜론'입니다.

지금아니면못먹는천안수신멜론 1

수신멜론은 과육이 부드럽고 당도 16브릭스의 달콤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여름 과일인데요, 5월 말~ 6월 초중순까지만 맛볼 수 있어 더욱 귀하게 여겨집니다. 천안 수신멜론은 '홈런스타'라는 종인데요, 일반 멜론과는 다르게 겉 껍질까지 부드럽고, 그래서 껍질 가까이에 있는 과육까지도 당도와 부드러운 식감이 똑같은 달콤함 덩어리입니다. 
 
지금아니면못먹는천안수신멜론 2

과일이 이렇게 달아도 되나 싶을 정도로 달고, 이게 과일이 맞나 싶을 정도로 부드러워 입안에 들어가면 살살 녹는 맛(!), 정말 한 번 먹으면 매년 여름이 오기를 학수고대할 정도로 수신멜론만의 특별한 맛에 반해 버립니다. 
 
지금아니면못먹는천안수신멜론 3

보통 딱딱한 씨는 제거하고 드시는데요, 저는 일부는 남겨서 먹습니다. 이렇게 먹으면 더 달콤하고 부드럽게 느껴지거든요. 어렸을 때부터 참외 속까지 다 먹던 버릇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간식으로 줄 때에는 씨는 모두 제거해서 줘야 먹기 좋습니다. 
 
지금아니면못먹는천안수신멜론 4
 
수확 시기도 짧기 때문에 정말 잠깐만 맛볼 수 있는 수신멜론의 달콤함(!), 특유의 은은한 향과 살살 녹는 부드러움, 정신을 번쩍 들게 할 정도의 달콤함에 중독돼 5월부터 6월은 다른 과일은 전혀 안 먹고 수신멜론만 먹게 됩니다. 지금 아니면 못 먹는다는 생각에 더욱 열심히 먹는 것 같기도 합니다. 
 
지금아니면못먹는천안수신멜론 5

겉껍질도 정말 부드러워서 거의 복숭아 수준인데요, 그래서 껍질부터 벗겨 내면 아까운 과육이 흘러내리기 때문에 먼저 껍질 채 자른 후에 껍질을 제거해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아니면못먹는천안수신멜론 6

너무너무 부드럽고 달콤해서 먹다 보면 '내가 언제 다 먹었지?'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격도 한 통에 5~8천원으로 저렴한 편이라서 간식 생각날 때, 아이에게 간식챙겨줘야 할 때 과자 한 봉지 먹는 것보다 수신 멜론을 드시는 게 훨씬 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지금아니면못먹는천안수신멜론 7

수신멜론은 천안 수신면 황토질 땅에서 재배되어 당도도 높으며 철분, 나이아신, 비타민A, 비타민C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과일입니다. 워낙 맛이 좋기도 하고 짧은 시기에만 맛볼 수 있는 귀한 과일인 만큼 수신멜론의 매력을 아직 모르는 분들, 타 지역 분들에게 꼭 선물을 해드리는데요, 그러면 매년 수신멜론 수확철이 언제인지 기다리는 수신멜론 매니아가 되어버립니다. 
 
지금아니면못먹는천안수신멜론 8

이렇게 맛있는 수신멜론은 어디에 가야 살 수 있는지 궁금하시죠? 바로 천안시 로컬푸드직거래장터와 천안시 사이버장터입니다. 지금이 아니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하는 수신멜론의 달콤함(!), 입속에서 사르륵 녹는 달콤한 수신멜론(!), 올해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천안시 사이버 직거래 장터 사이트 
 

여행하는 리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여행하는 리따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