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계룡산 특별한 쉼터 계룡산 글램핑

자연 속에서 즐기는 글램핑의 여유

2018.07.07(토) 00:36:29 | 수운 (이메일주소:hayang27@hanmail.net
               	hayang27@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계룡산 동학사 지구에는 특별한 숙소가 있습니다. 이름하여 글램핑인데요. 요즘은 평범한 숙소보다 자연에 좀 더 가까운 특별한 숙소를 원하는 분들이 많아서 글램핑은 인기가 높답니다. 계룡산 동학사 지구에는 글램핑이 두 곳 있는데요.그 중 하나인 계룡산 글램핑을 찾았습니다.

계룡시에서 계룡산 동학사로 가는 밀목재를 넘어서면 웅장한 바위산이 앞을 막아 섭니다. 계룡산 입구인 장군봉인데요. 그 아래로는 계룡산 온천지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밀목재를 내려가는 지점에는 계룡산 동월계곡이 있어 여름동안 계곡 물놀이를 즐기는 가족들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계룡산 장군봉 ▲ 계룡산 장군봉

동월계곡 바로 옆을 지나다 보면 노란색의 예쁜 건물이 보이는데요. 이곳이 바로 계룡산 글램핑입니다. 캠핑 인구가 해마다 다르게 증가하고 있고, 일 년에 한 번 텐트를 치는 사람도 취미는 캠핑이라고 할 만큼 캠핑은 우리에게 친근한 소재가 되어 있습니다. 입구 건물은 안내소이면서 커피숍인데요. 굳이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글램핑장의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마시는 커피 한 잔도 좋습니다.

계룡산 글램핑 커피숍
▲ 계룡산 글램핑 커피숍

계룡산에서 숙박업소가 가장 많은 곳이 바로 동학사 지구입니다. 봄, 가을이면 대학생들 M.T 장소로 유명한 곳이죠. 동학사 지구에는 캠핑장과 민박, 팬션, 호텔 등 다양한 숙박업소와 함께 글램핑장도 두 곳이나 있습니다.

글램핑이란 ‘화려하다, 매혹적이다’라는 뜻의 ‘glamorous’와 ‘야영’이라는 뜻의 ‘camping’의 합성어로, 비교적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고급화된 야영을 뜻합니다. 이젠 많이 대중화되어서 보통의 휴양지나 관광지라면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데요. 글램핑에서는 무선 인터넷, 고가의 가구, 전기 시설, 가전 제품 등 기본적으로 호텔의 요건을 갖추고 있답니다. 안전을 위해 불에 타지 않는 방염 텐트는 기본이 되었고 수영장 시설 등도 갖추고 있어서 다소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이용객들이 점점 늘고 있다고 합니다. 

계룡산 글램핑 정경
▲ 계룡산 글램핑 정경

글램핑 텐트가 보이는 데요. 계룡산 글램핑에는 15개 정도의 텐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나란히 늘어선 글램핑 텐트와 그 앞에 해먹을 설치할 수 있는 기둥, 그리고 몇 년 동안 자란 나무가 제법 싱그런 잎을 드리우고 있습니다.
텐트 한 동에 야외 테이블과 바비큐통이 하나씩 있습니다. 오후가 깊어지면 글램핑장은 바비큐 냄새로 가득합니다. 가족이 야외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식사 한 끼는 정말로 천금의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계룡산 글램핌 텐트
▲ 계룡산 글램핌 텐트

안으로 들어가 보았어요. 야외에 지어진 아담한 호텔 분위기네요. 호텔같은 분위기인데요.  편리성과 안락함을 이루는 가전제품들이 두루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더블침대가 두 개 준비되어 있는데요. 2단으로 되어 있어서,  식구가 많을 때는 꺼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4인 가족이 이용해도 적당한 크기예요. 침대 프레임은 거친 맛이 나는 원목으로 되어 있어요.
너무 부드러운 소재가 아니라 캠핑과도 잘 어울리네요.

계룡산 글램핑 텐트 내부
▲ 계룡산 글램핑 텐트 내부

샤워시설은 글램핑 텐트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요즘 지어지는 글램핑장은 샤워실도 텐트 안에 마련되더군요. 

계룡산 글램핑샤워실
▲ 계룡산 글램핑샤워실

저녁이 가까워지는 시간이라 음식 준비가 한창인데요. 글램핑장이 온통 숯불 냄새로 가득합니다. 캠핑을 하는 이유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저녁의 이런 장면 때문 아니겠어요?

글램핑에서 여유로운 바비큐 파티
▲ 글램핑에서 여유로운 바비큐 파티

뒤로는 개울도 있고, 가까운 동월계곡이나 산책로도 좋고, 조금 더 걸어가면 계룡산 동학사도 근처에 있습니다. 지루한 아이들을 위해 놀이방도 마련되어 있고, 게임방도 있습니다. 예전 오락실에서 즐겼던 오락기계들도 보입니다.

계룡산 글램핑 놀이방
▲ 계룡산 글램핑 놀이방

계룡산 글램핑 게임방
▲ 계룡산 글램핑 게임방

글램핑 텐트 한 켠에 소규모 공연장과 캠프 파이어를 할 수 있는 마당이 있어요. 단체로 오시는 분들도 이용하게 좋겠고, 주말이면 작은 음악회를 개최해도 좋을 것 같아요. 사용하지 않는 평소에는 탁구대를 구비해 놓아서 아이들도 재미있게 탁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계룡산 글램핑 공연장
▲ 계룡산 글램핑 공연장



아이들의 여유있는 시간
▲ 아이들의 여유있는 시간


캠핑을 취미로 즐기는 분들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계룡산을 찾으시는 분은 자연 속에서의 힐링, 글램핑을 찾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예민해서 잠자리를 가리시는 분들은 생각을 한 번 더 생각하셔야 할 거예요


계룡산 글램핑
충남 공주시 반포면 계룡대로 1348     070-5055-0319
http://www.glampingzoa.com
 

 

수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수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