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스마트폰 중독 ‘쉼센터’로 극복

2017.04.24(월) 18:10:0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중독) 예방을 위해 앞장서 온 ‘충남스마트쉼센터’가 올해 사업에 본격 돌입한다.

충남스마트쉼센터는 학생 등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예방·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가정 방문 상담 ▲내방 상담 및 집단 상담(학부모 교육) ▲학교 현장으로의 찾아가는 토크콘서트 등이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상담은 유아·아동·청소년·성인·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특히 가정 방문 상담은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조절에 문제가 있는 대상자를 가정이나 학교로 직접 찾아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충남스마트쉼센터 교육·상담 및 프로그램 신청·접수는 온라인(www.iapc.or.kr)이나 전화(1599-0075, 041-635-5835~6)로 하면 된다.

최명옥 충남스마트쉼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방법을 알리고, 건전한 정보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스마트쉼센터는 지난해 도민 3만 8964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과 가정방문 상담을 실시한 바 있다.
●정보화정책과 041-635-371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