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민 맞춤형 토지행정 서비스 제공 ‘온힘’

7일 도·시·군 및 유관기관 토지업무 실·과장 운영계획 토론회

2017.02.07(화) 16:58:2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도민맞춤형토지행정서비스제공온힘 1


 
충남도가 7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와 시·군 및 유관 기관 토지업무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토지행정 운영계획 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토론회는 올해 도가 추진하는 연차 사업과 신규 사업의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시·군과 업무 공유 및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도는 올해 토지행정 분야 비전으로 ‘도민에게 알맞은 정확한 지적·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으로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6대 과제와 63개 세부과제를 제시했다.
 
올해 토지행정 6대 과제는 △토지가격 안정화 △신뢰받는 지적관리 △도민만족 부동산 주소정책 추진 △공간정보 융·복합서비스 △디지털 지적구축 △항공영상 협업·구축 등이다.
 
이를 위한 세부단위업무로는 우선 ‘토지가격 안정화’를 위해서는 정확한 개별공시지가 조사·산정과 부동산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중개업자 지도단속이 추진된다.
 
또 ‘신뢰받는 지적관리’를 위해서는 도해지적 수치좌표 등록을 통한 경계분쟁 예방과 국·공유지 지목현실화를 위한 지목 일제정비가 전개된다.
 
‘도민만족 부동산 주소정책 추진’을 위해서는 부동산정보의 최신성 유지와 주민 맞춤식 제공, 실생활 속 도로명주소 안정적 정착 지원이 세부과제로 추진된다.
 
‘공간정보 융·복합 서비스’로는 공간정보 고품질 서비스로 이용 활성화를 유도하고, 공간정보 최신화 및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도모한다.
 
‘디지털 지적 구축’은 불부합지 해소를 위한 지적재조사와 지적공부를 국제표준의 세계측지계로 전환에 힘을 쏟는다.
 
끝으로 ‘항공영상 협업 및 서비스’로는 국토개발 분야 등 도정 전반에 항공영상 협업을 주도하고, 주요정책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최신영상 서비스 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와 함께 도는 올해 신규시책으로 △연속지적도 고품질화 추진 △맞춤형 부동산시장 동향 분석 △지적 불·부합지 관리프로그램 구축 △지역축제와 함께하는 드론경연대회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석완 도 국토교통국장은 “지적업무는 도민의 재산권 보호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정확한 관리가 중요하다”며 “도민이 필요한 토지행정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제공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 국장은 “충남도의 토지행정이 전국을 선도해 나아갈 수 있는 업무혁신과 정책제안 등 시·군, 유관기관이 노력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제공부서>
토지관리과 토지정책팀
041-635-479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