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아시아 예술가들의 작품이 있는 공주국제미술제

2016.11.01(화) 02:01:20 | 게임이론 (이메일주소:gamethory7@gmail.com
               	gamethory7@g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공주국제미술제는 매년 이맘때 열리는 공주의 오래된 미술제중에 하나인데요.
국내미술가 뿐만이 아니라 해외의 작가들이 모여서 국제미술제를 만들고 있습니다. 매년 열리는 이 국제미술제에는 주제전과 특별전으로 개최가 됩니다. 

공주 국제미술제 주제전/특별전
▲ 공주 국제미술제 주제전/특별전

공주 임립미술관은 20년전에 처음 문을 연 곳입니다. 처음에는 설립자인 임립의 작품과 소장품을 전시하는 전시실에서 초대전과 기획전을 여는 것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미술관으로 걸어가는 길
▲ 미술관으로 걸어가는 길

임립미술관은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면 봉곡길 77-13에 있습니다. 

정원의 조각상
▲ 정원의 조각상

안에 들어오면 임립미술관의 전시회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임립미술관의 시설은 상당히 많은 편인데요. 미술관과 별관이 따로 있고 호수와 야외조각공원, 학습체험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작가들의 작품도록
▲ 작가들의 작품도록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공주국제미술제는 세계 여러 나라 미술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고 세계 미술을 공주에 소개하는 문화 매개체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예술가들의작품이있는공주국제미술제 1

임립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을 감상해봅니다. 올해는 '아시아의 향기'라는 주제로 열리는데요. 호주, 중국, 인도, 일본, 라오스, 몽골, 러시아, 한국, 태국, 타이완, 베트남, 방글라데시 12개국의 30명의 작가가 참여했습니다. 

아시아예술가들의작품이있는공주국제미술제 2

한국도 전선이 많이 정리가 되긴 했는데 동남아에 가면 저런 장면을 흔하게 볼 수 있죠. 정말 지저분하게 보이는데 미래에는 저것도 옛날 풍경중에 하나로 자리잡겠죠.

아시아예술가들의작품이있는공주국제미술제 3


아시아예술가들의작품이있는공주국제미술제 4


아시아예술가들의작품이있는공주국제미술제 5

이번 공주국제미술제에서는 작가 개인에게 하나의 부스(booth)를 제공해 각 작가의 작품세계를 충분히 감상할 수 있도록 최소 5~6작품 이상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임립미술관 조각공원
▲ 임립미술관 조각공원

전시관을 보고 나오면 별관으로 옮겨서 다른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원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가족단위로 놀러와서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사진이 잘나올 것 같습니다. 야외에는 특별전에 참여한 라창수 작가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시아예술가들의작품이있는공주국제미술제 6

처음 시작할 때는 미미했지만 지금은 미술가와 공주 주민, 관람객들이 함께 참혀하는 미술축제로서 정체성을 확립해 가고 있습니다.

아시아예술가들의작품이있는공주국제미술제 7

대중문화이면서 명품과 향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즐기는 브랜드들도 작품이 되는 것 같아요. 지난달 부터 시작한 공주국제미술제는 이번달 13일까지 개최되니 아직 가보시지 못한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게임이론님의 다른 기사 보기

[게임이론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