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지속가능한 환경보전 교육에 달렸다”

19일 환경혁신 아카데미…환경교육 일상화 등 정책방향 공유

2016.08.22(월) 17:07:0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지속가능한환경보전교육에달렸다 1



충남도는 19일 홍성군청 제1회의실에서 윤종인 도 행정부지사와 환경교육 전문가, 대학교수, 한국환경교육학회 회원, 환경교육 담당 공무원 등 전국에서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8월 환경혁신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환경혁신 아카데미는 도민이 공감하는 환경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공직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매월 환경관련 특성화된 주제를 설정해 심도 깊은 학습과 토론의 장을 운영하는 충남도의 특수시책이다.
 
이번 8월 환경혁신아카데미는 ‘지자체 단위 환경교육 추진 사례와 방향’을 주제로, 충남환경교육의 현 주소를 살펴보고 환경교육 일상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 방향이 제안·공유됐다.

1부에서 ‘환경교육에서 지역의 의미’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환경교육’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마을단위 공동체와 지역 환경교육 연계 필요성 ▲기업참여 ▲찾아가는 환경교육 ▲에너지 놀이터 등 충남도 내 적용 가능한 모델이 발굴됐다.
 
이어 2부에서는 전국 환경교육 사례발표를 통해 ▲환경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모델 창출 ▲성과지표와 실적 위주의 성과분석 지양 ▲공무원 의무교육 추진 ▲지속가능한 환경교육 등 다양한 정책 방향이 제시됐다.
 
특히 환경교육이 문제해결 중심에서 삶과 생활, 행복 중심으로 변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모아졌으며, 교육을 위한 교육을 넘어 새로운 계기를 마련해야 할 것임을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윤종인 도 행정부지사는 “환경보전을 위한 열쇠가 환경교육에 있음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이번에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환경교육 정책에 반영해 충남도가 변함없이 환경교육의 선도자 역할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환경정책과 환경교육팀
041-635-271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