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무더위에는 바닥분수가 최고!

천안 종합운동장 바닥분수에서 무더위 올킬

2016.07.21(목) 19:13:54 | 보라공주 (이메일주소:eyeful3535@naver.com
               	eyeful3535@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한여름으로 치닫는 계절, 더위와 싸울 생각만으로도 벌써 지쳐 버립니다. 물론 푸른 계곡이나 파도치는 바다, 각종 놀이시설이 있는 워터 파크에서 더위를 날려 버리고 싶지만 이러저러한 이유로 도심을 벗어날 수 없더라도 이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천안 종합운동장 바닥분수대를 찾아가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시설인 바닥분수가 있습니다.

무더위에는바닥분수가최고 1


멀리 갈 필요 없고 비용까지 무료인 도심 속 물놀이·분수 공원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종합운동장 야외광장 바닥분수는 지난 2일부터 본격 가동해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무더위에는바닥분수가최고 2


바닥분수는 가로 10m, 세로 6m의 사각분수대로 혹서기인 7월 18일부터 8월 21일까지 매일 2차례(낮 12시∼오후 2시, 저녁 6시∼밤 8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더위에는바닥분수가최고 3


주변에 캐노피 4개를 설치하여 그늘을 제공하고 최고 3m 높이로 48개의 노즐에서 뿜어내는 물줄기는 어린이들과 함께 찾아오는 가족단위 시민들에게 청량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무더위에는바닥분수가최고 4


여름날, 시원한 물줄기 위를 뛰어다니는 어린 아이들의 모습은 그저 해맑을 수가 없습니다.

무더위에는바닥분수가최고 5


뿐만 아니라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해서 어른들도 잠시 쉬었다가는 말 그대로 도시 속 오아시스 같은 공간이 되었습니다.

무더위에는바닥분수가최고 6


무더위에는바닥분수가최고 7


무더위에는바닥분수가최고 8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도심 속 휴식공간을 찾아 바닥분수에서 뛰놀며 더위를 식히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잠시 더위을 잊어 봅니다.
 

보라공주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라공주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