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서천 동백꽃마을’ 경사났네

행자부 정보화마을 평가 전국 1위… 인삼약초마을·내이랑마을 우수상

2016.05.17(화) 16:57:52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서천 동백꽃마을이 행자부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전국 1위인 '대상'에 선정됐다.

▲ 서천 동백꽃마을이 행자부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전국 1위인 '대상'에 선정됐다.



충남도는 2015년 전국 정보화마을 운영평가 결과 서천 동백꽃마을이 전국 1위로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 금산 인삼약초마을과 아산 내이랑마을은 각각 우수상에 뽑혀 도내 정보화마을 운영 실적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화마을은 농어촌 지역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주민 소득증대 및 지역균형 발전을 위한 사업으로, 도내 35개 마을이 운영 중이다.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이번 평가에서 서천 동백꽃마을은 지역경쟁력 강화, 지역공동체 활성화, 정부격차 해소 등 3개 분야 11개 지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서천 동백꽃마을은 농·산·어촌이 한데 어우러진 마을로 나만의 향초 만들기, 잔디인형 만들기, 단호박 수확 체험, 갯벌 체험 등을 통해 지난해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또 우수상에 선정된 금산 인삼약초마을은 타 시도에서 인삼튀김, 인삼파전 등 인삼음식 체험 행사를 개최해 5000여 명의 참여를 이끌어 낸 바 있다.
 
아산 내이랑마을은 매년 정월대보름 달맞이 축제와 여름철 방울토마토 따기, 가을 수확체험, 겨울 김장하기 등 4계절 체험을 통해 고령화된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 대한 시상은 다음달 15일 강원도 원주에서 열리는 제14회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시상금은 대상 250만 원, 우수 각 30만 원이다.
 
도 관계자는 “충남도 내에서 전국을 대표하는 1위 정보화마을이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민·관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내 35개 정보화마을의 성장과 함께 명품마을이 탄생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정보화지원과 정보기획팀
041-635-371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