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김승진 선장 희망항해 순회강연 ‘출항’

9일 아산 온양용화고서 첫 강연… 도전정신의 소중함 강조

2016.05.09(월) 17:10:1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요트로 세계일주에 성공한 김승진 선장이 9일 온양용화고등학교서 강연을 펼쳤다.

▲ 요트로 세계일주에 성공한 김승진 선장이 9일 온양용화고등학교서 강연을 펼쳤다.



지난 2014년 10월 19일 전 국민에게 바다에 대한 도전정신을 심어주고자 당진 왜목항을 출항하여 209일간 약 4만 2000㎞의 전 세계 바다를 돌아 2015년 5월 16일 입항하여 국내 최초로 단독·무동력·무기항·무원조 요트 세계 일주에 성공한 김승진 선장이 9일 아산 온양용화고등학교에서 희망항해 도전기 순회강연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날 ‘도전에 나이는 없다-도전의 반복, 그것이 곧 인생’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지난해 요트 세계일주 과정에서 겪은 경험과 느낌을 학생들과 함께 나눴다.
 
특히 김 선장은 세계일주 과정에서 7m가 넘는 파도와 태풍, 유빙을 차례로 겪으며 느꼈던 죽음의 공포와 인도네시아 순다해협 통과 후 해적과의 사투 과정을 생생한 증언으로 전했다.
 
이어 김 선장은 모든 난관을 뚫고 기어코 대한민국의 해역에 들어섰을 때의 벅찬 감동을 말하며 학생들에게 도전정신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었다.
 
강연을 마친 후 김 선장은 항해에 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학생들과 대화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바다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도전정신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예정돼 있는 순회강연에도 도내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김승진 선장의 희망항해 순회강연은 6월 10일까지 도내 20개 학교 60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공부서
해양정책과 서해비전레저팀
041-635-4767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