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현장에 답이 있다… 충남현장포럼 개최

충남연구원, 분기별 포럼 이슈별 개선방향 모색

2016.03.15(화) 17:33:08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연구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통해 정책의 해답을 찾는 ‘충남현장포럼’을 분기별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총 4회에 걸쳐 열리는 충남현장포럼은 지역주민, 민간단체, 학계전문가, 공무원 등이 모여 정책현장의 열린 토론을 통해 이슈별 개선 방향을 모색하게 될 예정이다.
 
이에 충남연구원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과 공동으로 오는 18일(금) 오후2시 농업회사법인 ‘금산흑삼(주)’(금산군 부리면 소재)에서 “충남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중간지원조직의 역할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제1차 충남현장포럼’을 연다.
 
이 자리에서 충남연구원 유학열 연구위원은 ‘지역단위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중간지원조직의 바람직한 역할’로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강현수 충남연구원장의 좌장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이정삼 농촌산업과장, 충청남도 김형국 농촌산업팀장, 금산흑삼(주) 고태훈 대표, 사비팜 염광연 대표, 궁골식품 최명선 대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태곤 박사, 그리고 권오성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장 등이 참석해 6차산업 중간지원조직인 ‘6차산업 활성화 지원센터’의 역할과 기능, 개선방향을 중점 논의하게 된다.
 
강현수 충남연구원장은 “현실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서는 현장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지속적 포럼 개최를 강조했다.
 
한편, 포럼 참가자들은 행사 이후 금산흑삼 생산 공정 등 현장 견학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제공부서
기획조정연구실
041-840-1123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