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관광상품 공모전' 19개 업체서 49개 상품 제출

접수 마감 결과 경쟁률 5대 1 기록

2016.03.13(일) 17:52:3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충남 관광 상품 공모’ 접수 마감 결과, 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충남 특색이 반영된 관광 상품 발굴을 통한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내·외국인 국내·외 여행 담당 일반여행업체와 내국인 국내 여행 담당 여행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도는 국내 및 해외 여행객 유치 2개 분야에서 10개 상품을 선정해 기획료와 모객 실적에 따른 홍보 운영비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접수 마감 결과, 하나투어와 롯데제이티비, 대한여행사 등 서울과 대전에 위치한 19개 여행사가 49개 상품을 응모했다.
 
분야별로는 국내관광객 유치 33건, 해외 관광객 유치 16건이다.
이 중에는 특히 3농혁신을 통해 육성된 농어촌체험마을 관련 상품과 가족 단위 관광 상품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도는 오는 15일 관광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열고, 접수된 상품에 대한 심사를 통해 모두 10개 상품을 ‘충남 우수 관광 상품’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17일 이후 발표한다.
 
이홍우 도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 충남의 잠재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한편, 특색 있는 관광 자원 발굴과 관광 인지도 향상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관광산업과 관광마케팅팀
041-635-388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