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고통과 아픔의 현장… 순교성지 공주 황새바위

2016.03.08(화) 21:09:46 | goood33 (이메일주소:goood33@hanmail.net
               	goood33@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고통과아픔의현장순교성지공주황새바위 1


공주는 어느 곳을 방문하든 항상 즐거운 것 같다.
역사와 문화가 오래되어서 다양한 볼거리도 많은 공주. 그리고, 걷다 보면 의외로 교회와 사연이 있는 성당 등 종교와 관련된 오래된 문화유적들이 남아 있다.

순교성지인 공주 황새바위를 찾아갔다. 공주 황새바위 성지는 천주교 박해 때 전국 각지에서 끌려와 처형을 당한 순교자들의 처형 장소로 수많은 고통과 아픔을 줬지만 지금은 순교성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고통과아픔의현장순교성지공주황새바위 2


공주 황새바위는 주차장 시설도 잘 되어 있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계단을 따라 황새바위 안내서를 보고 걸어갔다. 
 

고통과아픔의현장순교성지공주황새바위 3


순례자와 방문객들을 반갑게 맞이해 주는 동상을 보면 마음이 포근하고 평온해지는 느낌이 먼저 든다. 계단을 따라서 십자가의 길로 걸어간다.

 

고통과아픔의현장순교성지공주황새바위 4


십자가의 길은 거리는 짧지만 숲 속을 걸을 때마다 자연이 주는 에너지와 따사로운 햇살로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다.
 

고통과아픔의현장순교성지공주황새바위 5


황새바위를 걷다 보면 중간중간에 이렇게 이정표가 잘되어 있고 설명도 잘 되어 있어서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도 황새바위 곳곳을 구경도 하고, 순례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묵주기도 길

▲ 묵주기도 길



 

고통과아픔의현장순교성지공주황새바위 6


빛의 길을 걷다 보면 길 양쪽으로 마음의 양식이 될 수 있는 좋은 글들이 있으니까 천천히 걸으면서 읽어보면 힐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부활성당

▲ 부활성당


이곳은 부활성당이며 성당 옆에는 순교자의 모후도 있다.  부활성당은 문이 닫혀 있어서 내부로 들어갈 수는 없었지만 잠시 고개를 돌리면 공산성도 볼 수 있는  풍경도 좋은 곳이다.

 
고통과아픔의현장순교성지공주황새바위 7


이어서 십자가 언덕을 만날 수 있으며 언덕 주변에는 수많은 십자가들이 놓여져 있었다. 이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가족단위로 찾아와서 순례길을 걷고 좋은시간도 가지고 있었다.

 
고통과아픔의현장순교성지공주황새바위 8



송산리 고분군

▲ 송산리 고분군


십자가 언덕에서 바라본 송산리 고분군. 날씨가 조금 풀려서 그런지 관람객들이 많이 보였다.
 

고통과아픔의현장순교성지공주황새바위 9


십자가 언덕에서 내려오다 보면 무덤 경당과 열두 개의 빛돌인 비석, 한국교회 200주년이 되는 해에 세운 순교탑을 볼 수 있다.

 

고통과아픔의현장순교성지공주황새바위 10


공주 교동 천주교회에서 세운 순교탑으로 순교 선열들이 하늘나라를 얻기 위하여 갖은 고난을 겪으면서 자기 몸을 파기하고 오로지 주님의 십자가 진리만을 따르신 높은 뜻을 기리고 이를 본받기 위하여 이 순교탑을 세웠다고 한다.

 
고통과아픔의현장순교성지공주황새바위 11


다듬어지지 않은 채 놓여 있는 열두 개의 돌기둥!!!
서로 다른 열두 개의 돌기둥은 열두 사도를 상징함과 동시에 이름 없이 그리스도를 증거한 수많은 무명 순교자들을 기억하는 비석으로 황새바위의 머릿돌이 되었다고 할 수 있는 의미있는 것이다.

 

고통과아픔의현장순교성지공주황새바위 12


공주 황새바위 가는 길 : 충남 공주시 금성동 6-1번지
공주 황새바위 전화 : 041) 854-6321

 

 

goood33님의 다른 기사 보기

[goood33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