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체험형 연극으로 본 우리 역사

계룡문화예술의 전당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 공연

2016.03.01(화) 06:06:23 | 세상살이 (이메일주소:oculture@naver.com
               	oculture@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계룡시에서 조금 외곽으로 떨어져 있는 계룡문화예술의 전당에서는 한달에 두 번정도 공연이 열립니다. 연극이 될 수도 있고 각종 공연이 열리기도 합니다. 그곳을 아이들과 같이 가봤는데요. 전 괜찮더라구요. 이런 공연이 있는지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계룡문화예술의 전당

▲ 계룡문화예술의 전당


역사인물체험연극인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는 2016년 2월 27일 1시와 4시 두번 공연이 있었습니다. 주최 및 주관은 계룡시가 했습니다. 시설은 요즘 지어져서 그런지 무척 깨끗하고 깔끔했답니다.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

▲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


지금 공연을 시작했다는 문구가 전광판에 나옵니다. 계룡문화예술의 전당의 방문을 환영한다는 인사말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 일대기 십경도

▲ 이순신 장군 일대기 십경도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십경도라고 하나 봅니다. 태어나서 자라고 거북선을 만들고 각종 해전을 했던 것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삼도수군통제사까지 올랐던 이순신은 명량해전과 노량해전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장군이죠. 
 

화살쏘기 체험

▲ 화살쏘기 체험


이곳은 체험형 연극을 하는 공간입니다. 연극무대 앞뒤로 각종 체험을 바로 해볼 수 있습니다. 이순신은 활을 잘쏘기로 유명했던 사람인데요. 이곳에서 활도 쏴볼 수 있습니다. 
 

두명의 우정

▲ 두명의 우정


공연관계자에게 양해를 구한 뒤에 플래시를 터트리지 않고 사진을 찍어볼 수 있었습니다. 

예약확인 후에 탐험대원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빨강색 혹은 파랑색 머리띠를 착용해야 합니다. 탐헝대장과 어머님께 강강술래도 배울 수 있습니다.

 

개구쟁이였던 이순신

▲ 개구쟁이였던 이순신


관객들과 호흡하는 공연이라서 좋더라구요. 성웅이 아닌 개구쟁이 이순신을 만날 수 있는데요. 전쟁놀이를 좋아했던 이순신은 골목대장 개똥이와의 경험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험이 영웅을 만들다

▲ 경험이 영웅을 만들다


시간이 흘러 무과시험에 응시하는 순신은 결국 훌륭한 무장이 되죠. 
 

이순신의 난중일기

▲ 이순신의 난중일기


경험을 하고 난뒤에는 일기식으로 작성된 난중일기처럼 자신의 경험을 이곳에 적어볼 수 있습니다. 일방적인 연극 관람이 아닌 소통하는 연극이고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소중한 추억을 안겨준 날이었습니다.

 
 

세상살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세상살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