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홍주성역사관, 박물관대학 개강

12월 10일까지 ‘찬란한 백제의 700년 역사’ 주제 운영

2015.11.23(월) 15:22:32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홍성군은 홍성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군민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홍주성역사관 박물관 대학(이하 박물관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박물관대학은 11월 19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강의시간은 2시간이며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다.
 
이번 강의 주제는 2015년 7월 열린 세계유산위원회(WHC)에서 한국의 12번째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세계적인 재조명을 받게 된 것을 기념하며,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문화유적학과 이도학 교수의 강의로 찬란한 백제의 700년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다.
 
박물관대학 강의는 ‘백제의 건국과 한성시대’를 첫 시작으로 ‘웅진천도와 갱위강국(更爲强國)’, ‘백제문화의 전성기, 사비시대’, ‘백제부흥운동과 백제의 유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홍성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은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주성역사관(041-630-9219)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주성역사관 관계자는 “이번 박물관 대학을 통해 가려져 있던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집중 조명하여 홍성이 백제역사에 중요한 지역이었음을 군민들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