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황토축제 즐기러 태안 해변으로~

'제5회 태안 바다황토 축제’ 21일부터 이틀간 청소년수련관 일원

2015.11.19(목) 14:44:40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황토축제즐기러태안해변으로 1


풍성한 수확의 계절을 맞아 태안반도의 우수한 황토와 황토 농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황토 축제가 태안군에서 개최된다.
 
군은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태안읍 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태안군 특화 참여형 축제인 ‘제5회 태안 바다황토 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태안군관광발전협의회(회장 강은환)가 주최하고 태안군과 충청남도, 한국서부발전(주)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군민과 관광객이 황토를 맘껏 느끼고 즐기는 체험형 축제로, 걷기 행사와 황토 농산물 판매, 열린 음악회 등 황토와 관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21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사전 참여 신청자를 대상으로 태안읍 청소년수련관과 백화산 호구령 입구까지의 왕복 6km 구간에서 ‘태안 황토길 걷기 대행진’이 펼쳐진다.
 
이어 평양민속예술단의 식전 공연과 태안군새마을지회의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진행되며, 오후 2시 개막식에서는 오승근, 정수라, 최유나, 유현상 등 인기 가수의 축하공연도 이어진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참석자 선착순 700명에게 충청남도 백합생산자연합회(회장 김종석)가 준비한 백합 700단을 나눠주기로 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에는 관내 동호인 단체 및 예술인협회의 공연과 관광객 장기자랑, ‘황토 가면 가왕 선발대회’ 등이 펼쳐지며, 이밖에도 이틀간 30개의 체험부스에서 페이스페인팅, 황토 놀이존(Zone), 황토 가면 만들기, 황토고구마 시식, 황토 염색, 황토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의 황토 등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태안의 황토와 함께 행복한 주말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 황토길 걷기 대행진’은 오는 20일까지 인터넷(http://hwangto.taeanview.com)에서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없고 추첨을 통해 전자제품, 자전거, 농·특산물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황토축제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관광발전협의회(041-675-3100)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안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