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전국이 또다시 인정한 '충남도 행정혁신'

대한민국 지식대상 우수상…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 3년 연속 수상

2015.10.21(수) 17:02:32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가 더 일 잘하는 지방정부 실현을 위해 중점 추진 중인 ‘행정혁신’이 다시 한 번 전국적인 인정을 받았다.
 
도는 행정자치부 등이 주최한 ‘제4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우수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조직 구성원의 지식이나 노하우를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발굴, 조직 내 보편적 지식으로 공유·활용토록 함으로써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킨 행정 및 민간·공공 기관에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지식경영상이다.
 
도는 지난해 지식대상 ‘대상’을 차지해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지난 2013년에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식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한 광역자치단체는 전국에서 충남도가 유일하다.
 
도의 이번 ‘우수상’ 수상 기관 선정은 ‘제로-100 프로젝트’ 기반 지식행정 체계 구축을 통한 정부3.0 가치 실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행정혁신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제로-100 프로젝트’는 ‘업무누수 제로(0), 정보는 100% 공개하자’는 의미로, ‘투명하고 일 잘하는 지방정부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지식행정 인식 제고를 위한 독서대학과 혁신대학, 직원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이끌어 내고 있는 ‘무기명 토론방’ 및 ‘무기명 단체채팅방’, 문제 해결형 지식동아리 운영, 전국 최초 ‘협업포인트제’ 도입, 부서별로 분할된 업무 추진 방식을 개선한 ‘협업과제’ 추진 등 행정혁신에 따른 각종 사업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도 관계자는 “도는 가장 일 잘하는 지방정부, 대한민국을 이끄는 충남도정을 만들기 위해 행정혁신을 중점 추진해 왔다”며 “2013년 지식대상 우수상과 지난해 대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 기관에 선정된 것은 그동안의 행정혁신 성과를 또 다시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지식대상에는 중앙 부처와 전국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33개 기관이 응모했으며, 서면심사와 현지실사,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19개 수상 기관이 최종 결정됐다.
 
시상식은 22일 서울에서 열리는 세계지식포럼 행사장(신라호텔)에서 열린다.

제공부서
혁신관리담당관실 업무혁신팀
041-635-2134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