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 기업인대상 종합대상에 성광제약

2011년 천안 이전 지역경제 활성화 공로…대상 2개 기업 ‘1사 1촌 자매결연’ 협약도

2015.10.19(월) 17:08:4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성광제약 김동진 대표, 성호폴리텍 김기찬 대표, 안희정 지사, 이림전자 정재덕 대표.

▲ 성광제약 김동진 대표, 성호폴리텍 김기찬 대표, 안희정 지사, 이림전자 정재덕 대표.



제22회 충남 기업인대상 종합대상에 ‘빨간약’으로 유명한 성광제약㈜이 이름을 올렸다.
 
도는 19일 아산 온양관광호텔에서 안희정 지사, 도내 기업인과 근로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기업인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기업인대상은 중소기업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내 중소제조업체 중 3년 이상 공장을 가동하면서 경영능력이 탁월하고 기술력을 갖춘 기업 또는 기업인을 선정해 표창하는 상이다.
 
이번에 종합대상을 수상한 성광제약(대표 김동진)은 지난 1957년 설립된 의약품 전문 업체다.

이 기업은 지난 2011년 천안공장 완공과 함께 본사를 이전했으며, 지난해에는 충남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경영대상은 아산에 위치한 ㈜성호폴리텍(대표 김기찬)이, 기술대상은 천안 ㈜이림전자(대표 정재덕)가 각각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특히 성광제약과 성호폴리텍이 ‘1사 1촌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 수상의 기쁨을 지역 주민과 함께 나눠 의미를 더했다.
 
우수기업인상은 보령 ㈜유런하이테크 전병덕 대표와 공주 ㈜삼이씨앤지 정효선 대표, 천안 ㈜다우테크놀로지 권종만 대표, 천안 ㈜엠케이정공 주민국 대표, 서산 ㈜동양이엔피 진근정 대표 등이 받았다.
 
이와 함께 가족친화우수기업인상은 당진 ㈜대호철망휀스(대표 송치석)이 수상하고,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은 금산 태형산업㈜ 임진수 대표와 서천 ㈜우양냉동식품 이구열 대표 등 4명이, 모범근로자 표창은 17명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기업인대상 수상 기업은 도 경영안정자금 대출 시 3% 이자보전과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면제, 중소기업 지원기관 수여 중앙 단위 포상기회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시상식에서 안희정 지사는 수상 기업인과 근로자에 대한 축하의 뜻을 전한 뒤 “앞으로도 따뜻하고 공정한 사회를 위해 좋은 직장, 좋은 일터를 만드는데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제공부서
기업통상교류과 기업지원팀
041-635-335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