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신기술 접목 충남딸기 소득증대 방안 모색

도 농기원·충남딸기산학연협력단, 16일 재배법 개선 세미나

2015.10.16(금) 17:50:5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재배법 개선을 통한 충남딸기 재배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 ‘재배법 개선을 통한 충남딸기 재배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충남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와 충남딸기산학연협력단은 16일 충남대에서 ‘재배법 개선을 통한 충남딸기 재배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도내 딸기재배농가, 연구지도기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최대 딸기 생산지인 충남의 딸기 농가를 대상으로 변해가는 재배방식과 온실 환경에 대처하고 이용 가능한 기술들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는 최근 급속히 늘어나는 수경재배 관련기술과 딸기의 6차산업화, 병충해 관리, 온실 환경관리에 대한 주제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충남딸기산학연협력단 최종명 단장(충남대 교수)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지속적인 교육과 신기술의 접목을 통해 딸기농가의 소득증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한 소신을 밝혔다.
 
한편, 충남딸기산학연협력단은 ICT농업, 딸기가공제품 개발, 소비촉진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목표로 농촌진흥청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데, 딸기를 재배하는 101농가와 전문위원 30명 등이 친환경재배, 시설환경 융복합, 유통가공의 3개 분과로 나누어 연구와 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041-635-634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