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구제역 현장 대응상황 점검 및 격려

2015.04.09(목) 14:20:19 | 충남도의회 (이메일주소:hangyusub@korea.kr
               	hangyusub@korea.kr)

홍성군 거점소독장 방문.

▲ 홍성군 거점소독장 방문.


충남도의회가 최근 수시로 발생하는 구제역 등 동물전염병 확산에 대한 우려와 함께 현장방문에 나섰다.

농업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홍열)는 8일 홍성군 거점소독장(홍주종합경기장)과 아산시 구제역 상황실(아산시 농업기술센터)을 방문하여 구제역 발생현황과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구제역은 바이러스성 전염병으로 예년의 상황에 비춰보면 기온이 올라가는 봄철이후 자연적으로 소멸되는 것이 일반이었으나, 최근 몇 년 사이 AI, 구제역 등 동물전염병이 기온 상승에도 불구하고 계속 발생하고 있어, 특별한 대응이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다. 비회기임에도 불구하고 의원들은 현장방문을 통해 문제점을 공감하고 대책마련하기 위해서다.

홍성군의 거점소독장을 방문한 의원들은 홍성군 이부균 축산과장의 현황설명을 듣고, 신형백신의 효과와 현장근무자의 처우에 대해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 했다.

이어서 아산시 구제역 상황실을 방문하여 최근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아산시의 현황을 청취하고 구제역 발생으로 인해 이동제한과 출하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현실을 지적하며 상황에 맞는 대처로 피해를 최소화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방의 어려운 재정현실임에도 구제역 등 동물전염병 발생으로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만큼 국비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구제역 현장방문에 앞서 충남발전연구원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김종수 센터장을 초청해 공무국외 출장 지역인 이탈리아 볼로냐 지역의 사회적경제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내실 있고 실효성 있는 방문을 위한 대책들을 논의했다.
 

충남도의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의회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