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안전이 행복이다] 도내 펜션·민박·캠핑장 일제 안전점검

담양 화재사고 계기

2014.12.02(화) 11:08:32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도내펜션민박캠핑장일제안전점검 1

 

도내펜션민박캠핑장일제안전점검 2
충남도 소방본부(본부장 한상대)는 지난 21일 태안군 꽃지해수욕장 인근 펜션과 민박 시설 등 93곳에 대한 일제점검과 함께 화재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전남 담양 펜션 화재사고를 계기로 펜션·민박 등의 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안전대책의 하나로 추진됐다.

소방본부는 모든 과의 직원들을 12조로 나누어 도내에서 펜션·민박 시설이 가장 많은 태안군을 가장 먼저 찾아가 확인행정을 펼쳤다.

점검 결과 조사대상 93곳 가운데 소화기 및 단독 경보형 감지기 불량사항에 대해서는 농어촌정비법에 따라 관계기관에 적발 사항을 통보하고 후속조치를 유도할 예정이다.

한상대 본부장은 이날 펜션을 방문해 바비큐 조리장 및 화기 취급이 우려되는 곳을 점검하며 펜션 관계자에게 소화기 비치 및 인명 대피 등 주요 당부사항을 강조했다.<사진>

한편 소방본부는 다음달 10일까지 도내 펜션과 민박, 농어촌휴양마을 2060곳에 대한 특별점검 및 안전교육 등 소방안전 대책을 추진한다.

앞서 충남도는 안전총괄과와 관광산업과합동으로 지난 20~21일 이틀간 해양캠핑공원(당진)과 칠갑산오토캠핑장(청양), 사계절오토캠핑장(공주), 이지글램핑(금산)등 캠핑장4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한편 지난 15일 밤 전남 담양군 대덕면 H펜션에서 발생한 화재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는 23일 화상환자 한명이 추가로 사망함에 따라 사망자 5명, 부상자 5명이 됐다. 
●방호구조과 041-635-552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연재기사]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