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즐거운 여름방학 “농촌체험 떠날까”

농촌 체험마을 홍보자료 배포

2014.08.08(금) 14:56:2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도농업기술원은 본격적인 여름방학을 앞두고 도내 86곳의 농촌교육농장과 체험마을에 대한 홍보자료를 제작해 일선학교와 교육기관 등 500여 곳에 배포했다.

홍보자료에 따르면 도내 농촌교육농장과 전통테마 마을은 전통문화와 농촌생활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으로, 농가에서 숙식이 가능하고 단체나 가족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도내 농촌교육농장과 체험마을은 최근 중학교에서 운영 중인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창의력과 바른 품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유아 및 초등학생들에게는 농업과 농촌의 다양한 학습자원을 활용해 생명과 자연의 소중함을 익힐 수 있는 좋은 학습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최희규 지도사는 “휴가철을 맞아 가족이 함께하고 의미와 감동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며 “올 여름방학에는 아이들과 함께 공부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농촌체험을 해보기를 적극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도내 농촌체험학습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도 농업기술원 농촌체험팀(041-635-6191)과 각 시·군농업기술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원 041-635 -619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