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우리 마을 꿈에 그리던 농촌 된다?

道, 농어촌마을 재구조화 설명회

2014.08.08(금) 14:32:27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도는 지난 25일 청양군 용천권역커뮤니티센터에서 도내 각 시·군 담당 공무원과 마을 지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어촌마을 재구조화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9월 농어촌마을 재구조화 사업 대상지 선정에 앞서 실시되는 것으로, 사업의 추진방향과 사업모델, 대상지 선정기준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농어촌마을 재구조화 사업은 그동안의 지역개발사업이 산발적인 분산 투자로 사업간 연계가 부족했던 점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부터 2016년까지 3년간 도내 농어촌 마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김돈곤 농장국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주택개량 및 정비대상 수요조사, 신규주택 단지 조성에 필요한 토지확보 여부, 사업에 대한 마을주민의 의지와 역량 등 사업 대상지 선정기준을 설명하고 마을 지도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앞으로 도는 오는 8월 31일까지 신청 후보지 추천을 받아 ▲실현 타당성 ▲사업추진의 역량 ▲사업추진의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사업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지역개발, 마을만들기, 복지, 농촌경관, 에너지, 건축, 마을디자인 등 분야별 전문가를 자문단으로 구성할 것”이라며 “이를 활용해 마을 주민들에게 단계별, 분야별 역량강화 학습을 제공해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개발과 041-635-4076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