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교황 충남방문 차질 없는 준비

문복위, 문화체육관광국 등 업무 점검

2014.07.28(월) 17:23:1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오배근)은 지난 16일 문화체육관광국과 백제문화단지관리사업소 소관 2014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문체국 업무 청취에서 문복위는 서산과 당진 일원 성지에 교황방문이 있는 만큼 차질 없는 준비로 소박하고 정성을 다해 행사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게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둔산 도립공원에 오토캠핑장 조성에 따른 환경훼손 방지와 내포신도시 홍예공원 내 도립 도서관 설치에 따른 활용도 검토 등도 따졌다.

백제문화단지관리사업소에 대해는 각종 문화재에 대한 방재시설을 구축 추진할 것과 문화관광 해설사 역할 강화 등도 요구했다.

이어 21일에는 여성가족정책관과 여성정책개발원, 청소년진흥원에 대한 업무 추진상황을 보고받았다.

이날 문복위는 여성의 사회경제 활동 참여가 증가하는 반면 출산 등으로 경력단절 여성도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재취업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검토할 것을 촉구했다.

아동·청소년에 대한 성폭력  등에 대한 사전예방 시스템과 다문화 가족의 폭발적 증가에 앞서 안정적 생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청소년진흥원 업무 점검에 관해 인터넷 중독 청소년 관리방안과 한부모 가족 및 저소득 등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 지원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호소했다.

22일에는 도 체육회와 생활체육회, 장애인체육회 소관 주요 업무를 살폈다.

문복위는 이 자리에서 시·군 생활체육회의 인건비 형평성 달성과 도민 피부에 와 닿는 생활 스포츠 운영, 전국체육대회 성적 향상 고려 등을 요청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