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언제나 즐거운 충남도립 공원

道하반기 만족도 조사… 이용객 85.5% 만족

2013.12.17(화) 13:57:4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덕산도립공원덕숭산지구88.6%‘ 최고인기’

충남도 내 도립공원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충남도는 덕산, 대둔산, 칠갑산도립공원을 찾은 탐방객 420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20일까지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5.5%가‘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당초 도가 목표한 75%를 훨씬 웃도는 수치이며 올 상반기의 85.2%보다 0.4%P가 높아졌다.

도에 따르면, 지구별로는 예산덕산도립공원 덕숭산지구에 대한 만족도가 86.6%로 가장 높은 반면, 금산 대둔산도립공원 행정지구가 75.4%로 가장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 시기별로는 주중(84.8%)보다는 주말(86.1%)의 이용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관리 실태와 편의시설, 탐방시설, 자연환경 등 4개 분야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관리사무소 직원들의 친절도와 화장실의 위생 상태 및 청소상태 등 관리 실태 분야의 만족도는 비교적 높은 반면, 주차장과 화장실, 탐방로 안내판 등의 편의시설 분야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는 청양의 천장호 지구는 소형 주차장 부족과 탐방로 위험구간으로 인한 불편이 많았고, 논산의 대둔산 수락 지구는 오토캠핑장의 화장실과 샤워장 확충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금산의 대둔산 행정지구는 관리 실태와 만족도는 양호하나 편의시설과 탐방시설의 추가 설치가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고, 예산의 덕산 덕숭산 지구와 가야산 지구는 화장실과 탐방로 안내판, 이정표 등의 정비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이번 조사 결과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완 또는 개선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내년도 도립공원 사업예산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환경정책과 041-635-440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