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의 선진 농업기술 외국 전수

공적개발 원조사업 첫발…동남아 7개국 농업인 내방

2013.07.05(금) 16:27:32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의선진농업기술외국전수 1


충남의 선진 농업기술을 동남아시아 지역 개발도상국가에 전수하는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이 첫발을 내디뎠다.

충남도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동남아시아 7개국 농업전문가 18명을 대상으로 한 벼 재배분야 선진 농업기술연수를 농업기술원에서 열고 있다.

충남도의 첫 세계화 사업인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연수에는 네팔과 동티모르, 라오스, 부탄,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농업전문가 18명이 참여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5개 과정으로 벼 품종·재배기술·병해충관리 교육은 물론 문화체험 등으로 구성됐으며, 농업기술원과 선진농가, 시설 등을 방문해 교육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김영수 농업기술원장은 연수단을 맞이한 자리에서 “이번 연수를 계기로 충네팔, 동티모르, 라오스, 부탄,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남도의 농업기술이 동남아시아 개발도상 국가의 농업분야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충남도와 이들 국가들과 보다 많은 분야로 교류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적개발원조(ODA ;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은 개발도상국의 경제개발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원조 공여국이 자체의 재정자금을 이용해 공여하는 순수한 원조사업으로서 OECD-DAC(개발원조위원회)가 인정하는 개발도상국 및 국제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업기술원 식량자원연구과 041-635-604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