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농촌노인 건강한 노후생활 돕는다

17일 충남도농기원 농촌노인지원사업 지도자 교육

2013.06.17(월) 16:45:5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농촌노인지원사업 지도자 교육.

▲ 농촌노인지원사업 지도자 교육.


충남도농업기술원은 17일 대전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농촌노인지원사업 관련대표 등 관계자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살기 좋은 농촌마을 만들기를 위한 ‘농촌노인지원사업 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농촌노인지원사업은 고령화와 독거노인이 많아지는 농촌의 현실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사업을 추진해 온 사업으로, 지금까지 88개소의 농촌건강장수 마을을 육성했다.

농촌노인지원사업의 주요내용은 ▲노년기 영양관리 ▲건강 프로그램운영 ▲학습동아리 활동 ▲안전한 생활을 위한 마을 환경만들기 ▲노인 일손 찾기 등 소일거리 발굴과 소득활동 등이다.
 
도농업기술원은 사업분석 결과 농촌건강장수 마을 육성 등을 통해 농촌노인의 사회활동 참여가 높아지고, 농촌노인의 생활만족도 또한 사업전과 비교해 10% 이상 향상돼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유지하는데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에 따라 앞으로 사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날 실시된 지도자 교육에서는 이지현 영동대 교수와 강위원 여민동락공동체 대표가 각각 ‘농촌노인에 맞는 건강·보건환경체계 구축방안’과 ‘살기좋은 농촌마을 만들기를 위한 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이날 교육은 현장벤치마킹도 동시에 진행해 이론교육과 현장학습이 병행된 의미 있는 교육으로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원 생활자원과 남연미 지도사는 “고령화 현상이 점점 가속화 되고 있는 가운데 농촌노인의 안정된 노후생활 유지를 위해 건강한 복지 프로그램 운영과 생산적 활동 기반지원이 절실하다”며 “앞으로 농촌노인지원사업을 비롯해 행복한 농업 농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