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1+3=4가 아니라 1”

예산군자원봉사 박람회 성황리에 끝나

2013.05.20(월) 16:31:14 | 무한정보신문 (이메일주소:jsa7@yesm.kr
               	jsa7@yesm.kr)

자원봉사 박람회에 참석한 학생과 일반인들이 체험부스에서 다양한 봉사를 경험하고 있다.

▲ 자원봉사 박람회에 참석한 학생과 일반인들이 체험부스에서 다양한 봉사를 경험하고 있다.


예산지역 봉사단체와 기관, 기업들이 봄볕아래 모였다.

15일 예산군공설운동장 주차장에서 열린 ‘예산군 1+3 사랑나눔 자원봉사 박람회’에 45개 파란색 부스가 세워졌다.

각 부스에는 단체별로 그동안 펼쳐온 봉사활동을 소개하는 사진과 소개글, 실제체험활동, 군내 기업 생산제품 홍보 등의 내용이 진행됐다.

지역내 기관·단체장들도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했다. 충남도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인만큼 다른 지역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들도 참여해 관심있게 지켜봤다.

특히 이날 대부분의 학교가 스승의 날 임시휴업일을 맞아 학생들이 대거 참여했다. 학생들은 체험부스를 순회하면서 우리지역 봉사단체들의 존재와 활동내용을 경험했으며, 봉사참여를 다짐하기도 했다.

‘사랑나눔 행복, 더 큰 도약, 희망찬 예산’이라는 주제로 기업관, 홍보관, 체험관 세가지 테마로 진행된 행사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된뒤, 마무리됐다.

의식행사에서 이송희 센터장은 “오늘 박람회는 자원봉사 단체들의 역량 결집과 봉사문화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고 취지를 설명한 뒤 “모든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으니 마음껏 즐겨달라”고 말했다.

한편 1+3 사랑나눔은 민과 관, 기업이 하나가 돼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펼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무한정보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무한정보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