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6쪽마늘 캐기 체험 신청하세요

5월 1일부터 선착순 접수마감

2013.04.30(화) 14:20:57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마늘캐기 체험행사.

▲ 마늘캐기 체험행사.


갯바람과 황토밭에서 키워낸 품질 좋은 6쪽마늘의 종주지 태안반도에서 남녀노소 1일 마늘 농부들이 수확의 기쁨을 만끽할 전망이다.
 
태안군에 따르면 ‘제9회 태안 6쪽마늘 산지 캐기 체험’을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태안군이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태안군농정지원단과 읍면 및 지역농협이 주관하는 이번 6쪽마늘 캐기 체험은 남면, 근흥면, 소원면, 원북면 등 4곳에서 진행된다.
 
체험 신청은 내달 1일 오전 9시부터 인터넷(http://garlic.taean.go.kr )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8100접까지 선착순 마감된다.
 
체험비용은 마늘 1접(마늘 100개)당 2만3000원이며 마늘 3접 또는 6접을 캐 갈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체험 문의는 태안군청 농정과(041-670-2827)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로 9회째를 맞는 태안6쪽마늘 캐기 체험 행사는 학생들의 체험 학습현장으로 제격이기 때문에 학부모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즐거운 체험을 위해서는 가족과함께 참여해 학생들의 체험학습장으로 즐기는 것이 좋으며 간소복과 운동화 차림에 마늘을 담아갈 봉지나 박스를 준비해야한다”며 “올해도 많은 체험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 6쪽마늘은 서늘한 갯바람 아래서 재배해 시원 달콤하고 감칠맛이 나며 항암, 항균활성, 항혈전에 효능이 높아 웰빙시대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향과 맛이 독특하고 성인병과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가 높은 ‘알린’과 유용성 세균증식에 필요한 ‘유리당·유기산’ 함량이 높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안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