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하늘은 벚꽃 땅에는 꽃잔듸

오는 20일 옥마산 벚꽃축제 개최 … 벚꽃길 걷기대회 등 다양

2013.04.17(수) 10:51:32 | 보령시청 (이메일주소:voicecolor@korea.kr
               	voicecolor@korea.kr)

옥마산 올레길.

▲ 옥마산 올레길.


 30여년 전 성주터널이 개통되기 전까지 성주탄전을 오가는 탄차와 부여·논산을 연결하는 도로였던 옥마산 구도로에는 꽃잔디와 수선화 등 봄꽃이 피기 시작했다.

이번 주말이면 대영사 입구에서 옥마정까지 2.6km 구간에 꽃잔디와 벚꽃이 만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맞춰 대천4동옥마산벚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지덕)에서는 오는 20일 오전 10시에 옥마근린공원에서 ‘제4회 옥마산벚꽃축제’를 개최한다.

행사는 걷기행사, 개막행사, 축하행사로 진행되며, 오전 10시 대천리조트 인근 옥마공원에서 출발해 옥마정까지 2.6km 벚꽃길을 음악을 들으며 걷고 오전 11시 경에는 옥마산 팔각정 전망대 인근 ‘작은 공연장’에서 사물놀이를 비롯해 통기타?오카리나?색소폰 연주 등 작은 음악회가 개최된다.

김지덕 위원장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따뜻한 봄날 봄꽃과 나무, 음악이 하나 되어 일상에 지친 심신을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옥마산 구도로는 성주터널이 개통되면서 차량 통행 기능이 상실돼 지금은 시민들의 등산로와 쉼터로 이용되고 있으며, 봄에는 각종 봄꽃이 만개해 잔잔한 음악과 함께 봄꽃을 감상할 수 있어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의 휴식처로 거듭나고 있다.
 

보령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령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