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중앙부처 업무보고에 도정 시책 반영을

안 지사 직원모임서 강조…"실무자 열정·노력 도정 전진시킬 것"

2013.04.01(월) 17:20:2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1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직원모임.

▲ 1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직원모임.


“수질관리과 도중원 님, 건축도시과 김연태 님 계십니까? 두 분께 박수 부탁드립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1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직원모임을 통해 이례적으로 두 명의 직원을 호명, 직원들의 박수를 유도했다.
 
도 주무관은 최근 서산 간월호를 환경부 오염하천 개선사업 대상지로, 김 주무관은 서천 송림마을을 농림축산식품부 농어촌마을 리모델링 시범사업 대상에 선정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것이 안 지사가 박수를 유도한 이유이다.
 
안 지사는 “자체 재원을 만들 수 있다면 예산을 확보해 도정 방향에 따라 투입하면 좋겠지만, 형편은 넉넉지 않고 신규 세원을 만들 수도 없는 것이 지방정부의 현실”이라며 “그런 면에서 도가 하고자 하는 일을 정부 부처의 주요 역점사업에 연결시키고, 유치해 내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실제 서산 간월호 수질개선 사업은 국비 519억원을, 송림마을 리모델링 사업은 국비 21억원을 확보했으며, 수질문제나 농촌마을 리모델링 같은 “도정 핵심과제와 관련된 ‘지원 병력’을 얻기 위한 실무담당자들의 열정과 노력이 충남도정을 한걸음씩 전진시켜 줄 것”이라는 것이 안 지사의 설명이다.
 
그러면서 안 지사는 “새 정부 출범에 따라 부처별 업무보고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도정이 해야 할 주요 시책들이 부처별 업무보고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뛰어달라”고 당부했다.
 
안 지사는 이날 이와 함께 직원들에 대한 ‘업무보고’로 ▲도민과의 약속 실천을 위한 직무성과계약 체결 ▲5개 시·군 9개사와 1155억원의 투자 협약 ▲시·군 방문 추진 등을 설명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