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시군과 업무권한 나눈다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무 발굴, 시군에 권한 위임 논의

2013.02.21(목) 16:31:4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21일 홍성군 용봉산자연휴양림에서 도·시군 자치행정 관계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병욱 도 자치행정국장 주재로 도내 15개 시군 자치행정(총무)과장들이 참여한 이날 회의는 2013년 자치행정 주요업무에 대해서 방향을 공유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선 지방분권과 관련된 내용의 토의가 중점적으로 이루워 졌다. 진정한 지방분권을 실현을 위해 도가 중앙정부를 대상으로 업무권한을 요구하듯이 도 업무 중에서도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무 등 시군으로 위임이 필요한 사무를 발굴·위임한다는 것이다.
 
또한, 주민자치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체 리더 양성 및 자치역량 제고사업 발굴 등을 통해 주민 스스로 공동체를 복원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지원한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2013년도 시군방문 추진협조 ▲아름다운 우리마을 사진 콘테스트 ▲ 사회복지공무원 단계별 충원 ▲갈등관리 강화 방안 ▲본인서명사실 확인제 활성화 추진 등이 논의 되었으며 이외에도 충남도청 신청사 개청식 참여 협조 등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전병욱 자치행정국장은 “내포시대 원년을 맞아 미래 충남도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방분권과 주민자치 활성화가 가장 중요하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도·시군간의 협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