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놀면서 배우는 체험학습 너~무 좋아

4곳 체험농장 이달들어 1000여명 몰리며 현장체험 인기

2012.10.10(수) 15:53:22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음암면 부산리 나비아이에서 생태체험을 하는 어린이들.

▲음암면 부산리 나비아이에서 생태체험을 하는 어린이들.


주5일 수업제 시행과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서산시에 소재한 농촌교육농장의 현장 체험학습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0일 서산시에 따르면 지역에 소재한 나비아이,도적골,꼼방울,해담뜰 등 4개의 농촌교육장을 방문하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현장체험학습객이 이달 들어 약 1000여 명에 이른다.
 
음암면 부산리에 있는 ‘나비아이’는 나비를 테마로 생태체험관과 식물원, 교육장, 전시실을 갖추고 생태체험학습을 진행해 전국에서 즐겨찾는 테마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산읍 운산리에 소재한 도적골에서는 도자기만들기를 비롯해 다양한 공예체험을 하며 흙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다.
 
체험학습 뿐만아니라 천연비누체험과 염색체험 등을 직접 배울 수 있는 꼼방울(인지면 산동리)과 솔숲을 산책, 표고버섯, 호박고구마 수확체험을 할 수 있는 해담뜰(대산읍 운산5리)도 많은 체험객들이 찾고 있다.
 
특히 지난 7월에 농촌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해 서산시,충남교육청,서산시농촌체험관광협의회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체험학습 수요에 부응하는 환경조성과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함으로써 앞으로 더 많은 도시민들이 지역을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농촌교육농장이 다양한 체험거리와 쉼터를 제공함으로써 농촌의 공익적 가치와 교육적 기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농장 서비스 기반에 힘써 서산을 최고의 체험관광지로 활성화할 것”이라 밝혔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