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원조의 맛을 만나는 광천토굴새우젓 재래맛김 축제

확 바뀐 모습으로 10. 11일부터 14일까지 광천전통시장 일원서 열려

2012.10.09(화) 16:12:15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토굴새우젓 재래맛김 축제.

▲토굴새우젓 재래맛김 축제.


제17회 광천토굴새우젓 재래맛김 축제가 오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광천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유의 감칠맛과 깊은 향을 지녀 음식의 풍미를 더하는 광천토굴새우젓과 고소한 재래맛김은 광천의 대표 특산물이자, 전국적으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홍성의 대표상품이기도 하다.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특히, 판매위주로 진행됐던 기존의 특산물 축제의 한계를 탈피하고, 지역사회와 예술단체가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축제이자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거리가 있는 축제를 추구할 방침이다.
 
향후 광천토굴새우젓 재래맛김 축제의 발전방향을 광천장의 역사적 전통성을 살리고 스토리텔링을 통해 장터문화를 복원·연계함으로써 축제 방문객들의 관심을 높여나갈 계획으로, 광천전통시장 일원을 축제의 무대로 삼아 더욱 흥겨운 한마당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는 10월 11일 오후 6시 광천전통시장 주차장에 마련되는 주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14일까지 개막축하공연, 충남국악연희단 공연, 홍주예술제, 홍성군 밴드페스티벌 등의 다양한 공연행사가 계속되고, 반값경매, 새우젓토굴 견학, 광천 토굴 젓갈로 김치 담그기, 광천전통시장 보물찾기, 떡메치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해 관광객들의 흥미를 끌게 된다.
 
또한 축제가 벌어지는 광천시장 인근의 오서산에는 가을철을 맞아 정상 부근의 억새가 장관을 이루고 있기도 해 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는 가을산행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행사 관계자는 “1년 내내 15℃ 전후의 온도를 유지하는 토굴에서 숙성된 광천토굴새우젓과 고소하게 구원 낸 광천재래맛김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민들의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축제 기간 동안 광천을 많이 찾아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