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제58회 백제문화제 무령왕에 정세호씨

공주시 백제 무령왕·왕비 선발대회 본선 개최

2012.09.24(월) 14:56:00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제58회 백제문화제 무령왕에 정세호씨가 선정됐다.
 
공주시는 지난 22일 오전 11시 대전KBS 공개홀에서 제58회 백제문화제 ‘백제 무령왕·왕비선발’대회 본선을 개최, 무령왕·왕비에 정세호씨(65)와 최순자씨(62·여, 정세호씨의 처)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또, 왕자에는 이길준씨(22), 백제공주에는주지현씨(24), 고마나리 공주에는 김소희씨(23), 소부리 공주에는 강민지씨(19), 선화공주에는 김민주씨(19)가 선발됐다.
 
선발된 이들 7명은 상금과 함께 제58회 백제문화제 행사 기간 중 홍보, 행사참여, 웅진성퍼레이드에 왕·왕비 등으로 참여하는 특전이 부여된다.
 
또, 향후 1년동안 각종 홍보물, 홈페이지 등 무령왕 모델 자격이 부여되며, 공주 홍보대사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심사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공주문화와 백제역사에 대한 지식, 장기자랑, 특기발표, 백제의 얼을 기리고 그 정신을 계승할 만한 맵시와 가치관 등에 역점을 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선발대회에는 본선 진출자들이 지난 8일과 9일 1박2일 공주시티투어에 참가해 한옥마을과 무령왕릉 등을 돌아보며 미션을 수행한 결과를 평가에 반영하는 새로운 평가 방식을 도입하는 등 신선한 진행으로 주목을 받았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