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5분발언

2012.09.06(목) 17:57:15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scottju@korea.kr
               	scottju@korea.kr)

농업 신기술 개발 주력해야

 

□이종화 의원(홍성)

기후변화에 대비하여 농업 발전을 위한 기술 개발에 주력할 것을 촉구한다. 올 들어 극심한 가뭄으로 인해 농작물이 타 들어가고 곧 이어 폭우와 태풍으로 농작물이 막대한 피해를 본 것 처럼 기후변화로 큰 영향을 받는 분야가 농업부문이다. 따라서 새로운 품종 개발과 수리시설 기반 구축이 필요하다.

 

공·사립 유치원 균형발전을

 

□이진환 의원(천안)

최근 3년간 충남도의 유치원 예산지원 비율은 총 348억원 중 공립에 256억원, 사립에 92억원을 지원했다. 이는 기초교육인 유아교육에서 공·사립 간 형평성이 결여되고 결과적으로 교육의 질이 떨어져 사교육비 증가로 이어진다. 교육청은 공·사립 간 지원 확대와 균형 있는 배분을 통해 교육의 활성화를 꾀해야 한다.

 

다문화정책 총괄 부서 필요

 

□김장옥 의원(비례)

충남도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다문화 정책을 추진하라. 이주여성과 남편의 역량 강화 및 결혼 전 준비교육, 다문화가정의 역량 강화를 위한 계획적인 예산 지원을 해야 한다. 아울러 다문화 지원업무가 여성정책관실, 교육법무담당관실, 정보화지원과 등 이원화 되어 있는 것을 통합 주관부서를 선정해 운영해야 한다.

 

3농혁신 전담 조직 키워야

 

□송덕빈 의원(논산)

충남도가 추진하는 3농혁신 정책은 문제점이 많다. 농수산물 수출 확대를 위해 각종 무역박람회와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 상담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농업정책과에서 4명의 직원이 농정혁신팀을 구성하여 업무를 맡고 있는데 2014년까지 4조원이 투입되는 중요성을 감안하면 턱없이 부족하다. 3농혁신 성공을 위해 주관 과(課)를 신설하라.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